본문 바로가기
Football/Match Preview

[유로파리그] 아스날 : 비야레알 프리뷰

by TrentK 2021. 5. 5.
반응형

[유로파리그] 아스날 : 비야레알 프리뷰

일시 : 2021년 5월 7일 금요일 04시 00분

장소 :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아스날은 우나이 에메리의 비야레알을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으로 추대하게 됩니다. 1차전에서 비야레알이 아스날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었으며 비야레알은 유지한 고지에서 원정길을 떠나게 됩니다.


아스날 : 비야레알 매치 프리뷰

지난주에 있었던 1차전 유로파 리그에서 비야레알은 홈에서 아스날보다 훨씬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2골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의 니콜라스 페페가 PK를 침착하게 골로 득점시키면서 여전히 결승으로의 희망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아스날이 이번 시즌 리그 탑4를 노리는 것은 이제는 힘든 시나리오가 됐고 탑 7로 마치는 것 역시 힘들어 보입니다. 이제 아스날의 유일한 희망은 유로파리그 우승이지만 1차전에 패배는 뼈아픈 상황입니다. 

 

아스날은 지난 주말에 뉴캐슬을 만나 승점 3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엘네니가 전반 6분에, 오바메양이 후반 66분에 득점을 하면서 이제 아스날은 순위 7위 리버풀과 승점 5점 차이가 나게 되었습니다. 이 경기 승리로 뉴캐슬은 3경기 연속 무승에서 빠져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심각한 문제 중 하나가 최근 에메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5경기에서 승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3월 14일에 토트넘을 상대로 홈에서 승리 후 승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지휘했던 전 팀의 홈 구장을 다시 방문하게 됩니다. 페널티 박스에서 부카요 사카에게 무리한 태클을 하여 PK를 내준 것은 아쉽지만 여전히 에메리의 비야레알은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특히 유로파리그에 강한 우나이 에메리가 다시 한번 결승에 올라갈지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아스날과 마찬가지로 비야레알 역시 주말에 헤타페를 만나 1-0 클린시트 승리를 하였습니다. 이 경기에서 18살의 어린 윙어, 예레미가 벤치에서 후반전에 출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놀랍게도 비야레알은 유로파리그 최근 4번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하였고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비야레알이 1차전에 승리를 했을 때 16번 중 15번을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한 번이 바로 잉글랜드 팀을 상대로 겪은 탈락이었으며 2015-16 시즌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1라운드 승리에도 불구하고 다음 라운드 진출을 실패하였습니다.

 

비야레알은 최근 모든 경기 원정 4경기에서 3승 1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제일 최근 원정 경기인 알라베스와의 경기에서 2-1 패배를 한 적이 있습니다.


팀 뉴스

아르테타의 아스날에서는 키어런 티어니와 라카제트가 아직 훈련에 복귀하지 못했기 때문에 결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비드 루이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도중에 빠지게 되었고 여전히 이번 경기에서는 회복이 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아스날의 센터백 라인은 롭 홀딩과 가브리엘이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니 세바요스가 비야레알 전에서 퇴장을 당하면서 엘네니가 토마스 파티와 함께 중원을 맡을 것으로 보이며 칼럼 체임버스와 스미스 로우, 사카 그리고 페페가 선발로 출전할 것입니다. 

 

비야레알에서도 카푸에가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퇴장으로 출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 아스날 출신 미드필더, 코클랭이 선발로 나올 수 있습니다. 

 

토트넘의 임대생, 후안 포이스는 1차전에서 오른쪽 풀백으로 나와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지만 햄스트링으로 교체 아웃이 되어 이번 경기에서도 뛰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울 알비올과 제라드 모레노 모두 헤타페 전에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아스날 예상 라인업

레노 / 체임버스 / 홀딩 / 가브리엘 / 자카 / 파티 / 엘네니 / 사카 / 스미스 로우 / 페페 / 오바메양

 

비야레알 예상 라인업

룰리 / 가스파르 / 알비올 / 토레스 / 페드라자 / 추쿠에제 / 파레호 / 코클랭 / 트리게로스 / 모레노 / 바카


이상으로 아스날 : 비야레알 프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