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fa Online4/Squad

피파4 LH 펠라이니 리뷰!

by TrentK 2020. 4. 2.
반응형

 


피파 4, LH 펠라이니 리뷰!

피파4 LH 펠라이니 1

오늘은 선수 분석으로 가져왔습니다. LH시즌과 TKI 시즌이 나오면서 피파온라인4를 즐겨하는 분들 사이에 아주 핫한데요. 저는 오늘 제가 직접 사서 사용한 LH시즌 펠라이니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챔피언스 등급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펠라이니는 구매 후 30판 이상 사용해 보았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하지 않은 선수는 리뷰하지 않습니다. 

 

피파4 LH 펠라이니 2피파4 LH 펠라이니 3

피파4에서 펠라이니 시즌이 좋은 것이 없었는데 드디어 쓸 수 있는 시즌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인데요. 특히 맨유나 에버튼, 그리고 벨기에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반가워할 만한 소식입니다. 에버튼을 운영하는 저로써도 로드웰 짝으로 쓸만한 선수가 많이 없었는데 펠라이니가 나오면서 바로 저의 팀 주전을 먹게 되었습니다.

 

그럼 간단한 펠라이니 소개부터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파4 LH 펠라이니 4

이름 : 마루앙 펠라이니

출생년도 : 19871122

국적 : 벨기에

현 소속팀 : 산동 루넝

경력 : 2006.07~2008.09 스탕다르 리에주

2009.09~2013 에버튼

2013.09~2019.01 맨유

2019.01~ 산동 루넝

 

피파4 LH 펠라이니 5

미드필더로써 완벽한 체격조건을 가지고 있는 펠라이니 입니다. 키가 194cm 이며 85kg 건장 체격을 가진 선수입니다. 약발이 3인 부분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전 시즌 펠라이니 모두 약발이 3이였기 때문에 그려러니 합니다. 그리고 실축에서도 왼발을 그렇게 잘 쓰는 것 같지는 않고요. 이번 펠라이니의 급여는 17로 적당한 급여가 부여된 것으로 보입니다.

 

고유 특성으로는 역시 펠라이니 하면 헤딩! 헤딩하면 펠라이니 이기 때문에 파워 헤더 특성이 있으며 유리몸 특성도 가지고 있네요.


피파4 LH 펠라이니 6

미페에서는 빡빡이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제 인게임에서는 뽀글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펠라이니는 뽀글머리를 해야 간지죠. 빡빡머리로 나왔으면 조금 실망할 뻔 했습니다.

 

그럼 단일팀 캐미에 만렙의 펠라이니 스텟을 살펴 보시죠.

 

피파4 LH 펠라이니 7

피파4 LH 펠라이니 8

피파4 LH 펠라이니 9

속도가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미드필더로써는 그렇게 느리지는 않는 속력으로 보입니다. 펠라이니가 실축에서 중거리 때리는 것을 잘 보지는 못했지만 높은 슛파워와 위치선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치선정이 높아서 그런지 헤딩도 잘따는 느낌이네요.

 

덩치가 큰 만큼 민첩성이 높지는 못하지만 밸런스가 높아서 일품의 등지기를 보여줄 수 있는 펠라이니입니다. 현재 제 펠라이니는 108의 밸런스에 122의 몸싸움 스텟을 가지고 있어 웬만하면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써 갖춰야 할 태클, 대인수비, 가로채기는 무난한 스텟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적극성이 121로 빨간맛을 보여주는데 중앙에서 확실히 많이 뛰어줍니다.

 

그러면 장점을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H 펠라이니 장점 1. 헤딩 능력

피파4 LH 펠라이니 10

펠라이니를 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중앙에서의 제공권을 펠라이니를 통해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점프 스텟이 109에 헤딩 스텟이 119, 그리고 위치선정이 116이기 때문에 어떤 선수가 와도 헤딩 부분에서는 밀리지 않는 펠라이니입니다. 스트라이커로 놔두면 오버롤이 3이나 더 오르는 펠라이니 이기 때문에 후반 막판에 지고 있으면 크로스 플레이를 위해 펠라이니를 톱에 놔둬도 될 것 같습니다. 코너킥 전술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LH 펠라이니 장점 2. 중앙에서 버텨주는 힘!

피파4 LH 펠라이니 11

큰 키와 좋은 체격을 가지고 있는 펠라이니이며 122의 몸싸움 스텟과 108의 밸런스 스텟을 가지고 있어 잘 밀리지 않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굴리트나 비에이라와의 몸싸움에서도 버텨주는 모습의 펠라이니를 보고 다시 한 번 반했습니다.

 

LH펠라이니 장점 3. 자리를 잘 지켜주는 원볼란치

피파4 LH 펠라이니 12

투볼란치로도 써보고 원볼란치로도 써봤는데 확실히 다른 선수들 보다 덜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원볼란치로 썼을 때 포백 앞을 잘 지켜주고 보호하고 있어 안정적인 느낌이 들었으며 태클이 생각보다 좋아서 놀랬습니다. 스텟 이상의 태클을 보여주면서 학다리 태클로 잘 뺏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장점만 있는 선수는 없죠. 단점도 물론 있었습니다.

 

LH펠라이니 단점 1. 낮은 가속력

피파4 LH 펠라이니 13

뛰기 시작하면 느리다는 느낌은 잘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속력이 96인 것에 비해 가속력이 91이기 때문에 최고속도 까지 붙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달리기 시작한 초반 부분에 조금 둔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97 정도만 나왔어도 단점으로 적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LH펠라이니 단점 2. 중거리

피파4 LH 펠라이니 14

제가 펠라이니로 중거리를 많이 떼려보려고 시도를 해보았는데 역시나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 골키퍼한테 막혔으며 중거리로 넣은 기억이 잘 없네요. 중거리가 캐미 다 받아서 102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서 그런지 구석으로 꽃히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슛 파워가 쌔서 골키퍼가 잡지는 못하고 코너킥을 많이 유도한 것 같습니다.

 

피파4 LH 펠라이니 15

이상으로 펠라이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LH시즌 5강 펠라이니를 22천에 구매를 했는데 지금은 5억 돈이 넘더군요. 다시 내려가겠지만 일찍 잘 산 것 같아요. 오버롤이 다 받아도 104로 높지는 않지만 확실한 제 팀 주전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