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La Riga

이번 시즌 호날두는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by TrentK 2019. 9. 8.
반응형

이번 시즌도 호날두는 리오넬 메시를 이기지 못할 것



크리스티안 호날두는 득점 싸움에서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를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마우리시오 사리 체제의 유벤투스 전술 때문입니다.


유벤투스는 새로운 감독으로 전 첼시 소속,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을 데리고 왔지만 크리스티안 호날두의 역할이 조금 바뀐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호날두는 프리시즌을 포함하면 5경기를 뛰었습니다. 사리 감독은 여전히 호날두를 공격 쪽 핵심 선수라고 생각 하지만 지난 시즌 첼시에서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곤잘로 이과인 역시 중요하게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과인에 대한 사리 감독의 믿음은 알레그리의 유벤투스 때보다 호날두를 위험지역에서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호날두의 유벤투스에서 첫 시즌은 31경기 출전해 21골을 넣었습니다. 또한 그는 8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였습니다. 167개의 슈팅, 76번의 크로스 그리고 박스 안에서 178번의 터치를 가져갔습니다. 그야말로 호날두는 최전방 스트라이커 역할을 소화하였습니다. 


지난 시즌 히트맵을 보게 되면 왼쪽 윙어 쪽에 많은 출전을 하였지만 또한 공격 시 중앙 지역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사리 감독 체제에서 호날두가 뛴 5경기를 보면 지난 시즌 만큼 파괴력을 보이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날두는 세리에 A 나폴리 전을 포함해 5경기 3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5경기에서 스텟을 살펴보면 지난 시즌 167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 이 페이스라면 138개에 그칩니다. 그리고 76개의 크로스를 하였지만 이 수치도 줄어듭니다. 이 페이스라면 시즌 막판에는 48개 밖에 하지 못하는 수치입니다.


호날두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지난 시즌 178개의 터치를 가져갔지만 이번 시즌 초반 5경기 페이스라면 그는 120개의 터치 밖에 가져가지 못할 것입니다.


이번 시즌 유벤투스 경기를 보면 호날두가 왼쪽에 많이 취중하고 중앙으로는 거의 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결국 이번 시즌이 끝날때 쯤, 리오넬 메시에게 득점 부문에서 패배하고 말 것이라는 것입니다.


메시와 호날두는 긴 기간동안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가 지금 부상으로 인해 아직 바르셀로나 시즌 개막 후 출전하지 못하고 있지만 출전하게 되면 전과 같이 득점을 해줄 것입니다. 





내용이 유용했으면 구독하기와 하트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