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Pet/Dogs

중형견 종류 20종

by TrentK 2020. 8. 13.
반응형

 


중형견 종류 20종 알아보자

저번에 소형견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죠? 이번에는 중형견 종류로는 어떤 강아지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견 종류 알아보자

 



중형견 종류 1. 오스트레일리언 셰퍼드

강아지 이름에 오스트레일리언이 있어 호주 출신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본래 미국 출신의 품종입니다. 목양견과 안내견으로서의 본능이 강하고 체력이 높은 이 품종은 똑똑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에게 충성적이고 헌신하며 낯선 사람들을 경계합니다.

무게 : 40~70파운드

 

중형견 종류 2. 바셋 하운드

성격이 느긋하고 온순하지만 바셋 하운드는 고집이 많고 똑똑한 품종이 아니기 때문에 훈련에 어려움이 있는 강아지입니다.

무게 : 40~65파운드

 

중형견 종류 3.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독일 원산의 사냥개이며 에너지가 항상 넘치기 때문에 뛰고, 뛰고 또 뛸 수 있습니다. 현명하고 사냥 능력이 높은 이 강아지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무게 : 45~70파운드

 

중형견 종류 4. 시베리안 허스키

허스키는 영리하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강아지입니다. 허스키는 본질적으로 온화하지만 매우 완고하기도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무게 : 35~60파운드

 

중형견 종류 5. 콜리

우아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콜리는 목양견으로 유명하며 아주 활동적이고 주인의 명령을 빠르고 정확하게 따릅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것은 콜리는 매우 잘 짖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 : 50~75파운드

중형견 종류 6. 래브라도 리트리버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품종 중 하나인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똑똑해서 훈련이 쉽고 맹도견, 경찰견, 마약 탐지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동 중입니다. 또한 충성심이 좋고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한 강아지입니다.

무게 : 55~80파운드

 

중형견 종류 7. 푸들

종종 푸들을 예쁜 외모로만 생각하지만 푸들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뛰어난 품종입니다. 높은 지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가르치는 재미가 있고 충성심이 깊은 견종입니다. 야생물새 사냥으로 활용이 되던 견종으로 활동량 또한 많습니다.

 

중형견 종류 8. 에어데일 테리어

최고의 충성심을 가지고 있는 견종으로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활동량이 많아 꾸준한 산책은 필수이며 온화한 성품으로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강아지들과 어울리는 사교성이 다른 강아지보다 부족합니다.

무게 : 50~70파운드

 

중형견 종류 9. 복서

복서는 예전에 멧돼지와 사슴 사냥에 사용되던 견종으로 지금은 군용견, 경찰견, 경호견 등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명량하고 활발하며 활동량이 많아 매일 30분 이상의 산책은 필수입니다.

무게 : 50~80파운드

 

중형견 종류 10.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

호주 원산지인 이 품종은 아주 활동량이 많고 지치지 않는 목양견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심이 높고 총명하며 책임감이 강한 강아지입니다.

무게 : 35~50파운드

 

중형견 종류 11.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

놀랍게도 이 강아지는 에스키모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 견종은 실제로 미국에서 서커스 견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마술에 쓰이고 줄타기를 하는 등 서커스에 활용이 되었습니다. 가정견으로 아메리칸 에스키모 도그는 장난이 많고 기운이 넘치며 똑똑합니다.

무게 : 25~35파운드

 

중형견 종류 12. 셔틀랜드쉽독

셔틀랜드 섬에서 양 떼를 지키던 목양견인 셔틀랜드쉽독은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똑똑해서 훈련을 곧잘 따라합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지만 운동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운동을 시켜야 합니다. 운동을 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잘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무게 : 15~25파운드

 

중형견 종류 13. 코커 스파니엘

매우 똑똑하고 온화한 강아지로 알려진 이 견종은 매우 활동적이지만 다른 동물 및 아이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무게 : 20~30파운드

 

중형견 종류 14. 브리타니

미국에서 사냥개로 인기 있는 브리타니는 민첩하고 인내심이 강하며 물에서의 사냥 능력 또한 좋습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이 강아지는 많은 산책이 필요하고 사회성 훈련이 충분치 못하면 다소 내성적일 수 있습니다.

무게 : 30~40파운드

 

중형견 종류 15. 골든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는 영리해서 안내견으로 많이 사용이 되며 밝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 : 55~75파운드

 

중형견 종류 16. 불독

찡그린 얼굴을 가지고 있는 이 견종은 충성스럽고 확고하며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습니다. 불독이 만약 주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면 기꺼이 그것을 합니다.

무게 : 40~50파운드

 

중형견 종류 17. 스탠다드 슈나우저

똑똑하고 활발한 슈나우저는 3가지 크기로 자랍니다. 미니어처, 스탠다드 그리고 대형견으로 자라는데 이들은 튼튼한 송곳니를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보호하고 지능적입니다.

무게 : 30~50파운드

 

중형견 종류 18. 차이니스 샤페이

중국 원산의 강아지이며 짧은 털과 온 몸을 덮고 있는 주름이 특징입니다. 유전적으로 눈꺼풀이 안으로 들어가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안검내반증이 있으며 피부에 주름이 많아 피부병이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독립적이며 매우 영리하여 집을 잘 지키고 주인에게 충성심이 높습니다.

무게 : 45~60파운드

 

중형견 종류 19. 차우차우

사자를 닮은 것으로 유명한 중국 원산의 차우차우는 조용하며 경비견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충성심이 강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많이 주지 않습니다.

무게 : 45~70파운드

 

중형견 종류 20. 달마시안

몸에 뚜렷한 반점이 특징인 이 견종은 사냥개, 목양견, 전쟁견 등 다재다능하게 활용되었습니다. 달마시안은 활기가 넘치고 학습 또한 빠릅니다. 타고난 감시견인 달마시안은 낯선 사람을 경계하며 자신의 영토에 있는 다른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무게 : 45~70파운드

 

이상으로 중형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똑똑한 개 순위 TOP 10

강아지 키우는 방법

 

 

 

반응형

'All about Pet > D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형견 종류 20종  (1) 2020.09.08
도베르만 성격 특징 알아보자  (0) 2020.08.14
똑똑한 개 순위 TOP 10  (0) 2020.08.04
소형견 종류 알아보자  (3) 2020.07.28
털 안빠지는 강아지 종류  (0) 2020.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