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Pet/Dogs

도베르만 성격 특징 알아보자

by TrentK 2020. 8. 14.
반응형

 


도베르만 핀셔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연예인 배정남 강아지로 유명한 강아지인 도베르만 핀셔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베르만 역사

도베르만 핀셔는 1865~70년 사이, 독일의 세무조사관이였던 루이스 도베르만이 두 친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직업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경비견을 만들 것을 기획하였습니다. 다양한 품종의 교배를 실시하였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오늘 설명드리는 품종인 도베르만 핀셔입니다. 정확하게 도베르만 핀셔의 조상은 누구인지 알려진 것은 없으며 독일의 목양견들을 교배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1차 세계대전에서는 도베르만 핀셔는 독일군들의 경비견이나 정찰견으로도 활용되었습니다. 




도베르만 성격, 특징

근육질 몸매와 행동력이 우수한 도베르만 핀셔는 전 세계에서 사역견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지만 예민성이 있어 정찰견으로도 우수합니다. 주인에게 순종적이고 충실하며 매끈한 유선형 몸매를 자랑합니다. 

수컷은 66~71cm까지 자라며 암컷은 61~66cm 까지 성장을 합니다. 다부진 근육을 가지고 있어 크기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가며 이 품종은 특히 뒷다리 힘이 매우 강합니다. 복부가 치켜올라가 있으며 머리의 길이는 길고 앞이 몽툭한 편입니다. 



도베르만 핀셔에 대해 알아야 할 것

1. 귀와 꼬리를 자른다?

이 품종은 개인 경비원으로 사육되었으므로 항상 싸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했습니다. 일부 주인들은 약점을 제거하기 위해 잡아당기거나 찢어질 수 있는 꼬리와 귀와 같은 약한 부분을 제거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날 대부분의 도베르만은 더 이상 전투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고려해야할 건강 문제가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 꼬리는 매우 얇고 민감하며 다른 강아지보다 훨씬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늘어진 귀는 공기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 귀 쪽에 질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일부 주인들은 이러한 단순한 미래의 질병을 피하기 위해 귀나 꼬리를 자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 과정이 잔인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여 호주와 영국을 포함한 특정 국가에서는 이러한 행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직업을 소화

도베르만은 매우 운동량이 많고 지능적인 강아지이므로 거의 모든 직업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도베르만 핀셔는 경찰 업무, 냄새 추적, 다이빙, 수색 및 구조, 맹인 안내 등 다양한 직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똑똑한 품종

그리고 도베르만은 강아지 품종 중 다섯번째로 똑똑한 품종이며 쉽게 훈련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도베르만은 트레이너의 가르침을 능가하고 그러한 가르침을 쉽게 지루해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4. 오늘날 부드러워진 도베르만    

도베르만은 최근 경비견에서 동반자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적인 특성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도베르만은 더욱 부드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강아지마다 성격이 다르며 적절한 훈련에 달려 있습니다. 이 강아지는 가족과 아이들과 잘 지낼 수 있지만 제대로 훈련되고 사회화 되었을 때만 가능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All about Pet > D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고구마 효능 및 급여 방법  (0) 2020.11.30
대형견 종류 20종  (1) 2020.09.08
중형견 종류 20종  (2) 2020.08.13
똑똑한 개 순위 TOP 10  (0) 2020.08.04
소형견 종류 알아보자  (3) 2020.07.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