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소화가 잘 안될때 나타나는 증상 4가지

by TrentK 2021. 1. 22.
반응형

소화가 잘 안될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소화 시스템은 신체의 복잡하고 광범위한 부분입니다. 입에서 직장까지 다양하죠. 소화 시스템은 신체가 필수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돕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 문제는 원하지 않는 증상 이상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사소하다고 치료하지 않은 문제는 더 심각한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1. 만성 변비

만성 변비는 소화 시스템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결장이 나머지 소화관을 통해 변을 통과하거나 이동할 수 없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복통과 팽만감, 배변 어려움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성 변비는 미국에서 가장 흔한 소화기 문제 중 하나이며 충분한 섬유질, 물 섭취 및 운동을 하면 변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2. 음식 과민증

음식 과민증은 소화 시스템이 특정 음식을 견딜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두드러기와 호흡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 알레르기와 달리 과민증은 소화기에만 영향을 줍니다.

 

음식 과민증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팽만감 및 경련

설사

두통

속쓰림

과민성

가스

구토

 

섭취한 음식과 시기를 기록하면 어떤 음식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하는지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3. -식도 역류 질환

 속이 쓰리는 증상은 많은 성인에게 가끔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속 쓰림이 자주 발생하면 위-식도 역류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빈번히 발생하면 일상 생활을 방해하고 식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식도 역류 질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흉부 불편

마른 기침

입안의 신맛

목 쓰림

삼키는데 어려움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4. 염증성 장 질환

염증성 장 질환 (IBD)은 만성 부종의 일종입니다. 소화관의 여러 부분 중 하나에 영향을 미칩니다. IBD에는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크론 병 : 전체 위장관 (GI)에 영향을 미치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소장과 결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궤양성 대장염 : 결장에만 영향

 

IBD는 복통 및 설사와 같은 보다 일반적인 소화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

불완전한 배변

식욕 부진 및 체중 감소

식은 땀

직장 출혈

 

가능한 한 빨리 IBD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치료를 통해 위장관 손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소화가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료 및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소화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의 특정 질병은 장기적일 수 있지만 약 처방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 효능 4가지  (0) 2021.02.05
가슴 통증 원인 알아보자  (0) 2021.01.24
강낭콩 효능 부작용  (0) 2021.01.10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8가지  (0) 2021.01.08
다크 초콜릿 효능 7가지  (0) 2021.01.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