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Players

베로나 떠나는 이승우, 벨기에 신트트라위던은 어디?

by TrentK 2019. 8. 28.
반응형

이승우, 드디어 베로나 떠나 새로운 도전! 목적지는 신트 트라위던



드디어 한국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여전히 나이가 깡패인 21살의 이승우가 이탈리아 헬라스베로나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목적지는 바로 벨기에 1부에 위치한 신트 트라위던. 


신트 트라위던..? 해외축구를 즐겨보는 팬분들이라고 해도 신트 트라위던이라는 구단은 생소할 수 있는 구단입니다. 그럼 과연 신트 트라위던이 어떤 구단인지 파헤쳐보도록 하기전에!


이승우의 커리어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 이승우

출생 : 1998년 1월 6일

키 : 173cm 






"바르셀로나의 이승우"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유스 팀을 거친 대한민국 초 엘리트 유망주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11/12 시즌에는 안팔틸A 에서 26경기 뛰면서 38골을 득점하면서 득점왕을 차지하였습니다.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유스에서 각종 토너먼트에 진출하여 많은 개인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4년, 영국의 Teamtalk 에서 전 세계 유망주 랭킹 10위에 뽑히는 등 이승우의 인기는 어마어마 하였고 포포투에서도 역시 주목해야할 유망주 3명 중 한명으로 이승우를 선정하였습니다. 


하지만 2013년, FIFA에서 출전금지 통보가 날라왔습니다. 선수의 해외 이적은 18세 이상일 때 가능하다는 조항을 내밀며 이승우는 3년 간 공식 경기 출전 금지를 당했습니다. 


징계가 풀렸지만 바르셀로나에서 계속 기회를 받지 못헀던 이승우는 2017/08/30 에 헬라스베로나로 완전 이적을 선택합니다. 






"세리에A로 진출한 이승우"



150만 유로로 4년 계약을 맺은 이승우는 안정환에 이어 15년 만에 세리에 A 로 진출한 한국 선수가 되었습니다. 


많은 한국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이승우였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헬로스베로나에서 출전기회를 제대로 잡지를 못하였습니다. 결국 이승우는 해당 시즌에서 세리에A 14경기 출전하여 1골에 그쳤고 393분 밖에 뛰지를 못했습니다. 즉, 거의 교체로 소화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렇게 이승우는 세리에 A에서 별 활약이 없었고 헬로스 베로나 또한 세리에 B로 강등되었습니다. 세리에B에서 이승우는 조금씩 기회를 받기 시작하면서 입지를 늘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시즌에 비해 더 많은 경기 시간을 가졌고 21경기 중 17번을 선발로 뛰는 등 팀 전술에 녹아들기 시작하였습니다. 헬로스 베로나는 한 시즌 만에 세리에A로 다시 승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승격 후 제대로 된 기회를 받지 못하는 이승우가 이적설이 터졌습니다. 바로 벨기에 1부의 신트 트라위던!



"신트 트라위던은 어떤 클럽?"



신트 트라위던은 먼저 일본계 기업이 소유한 팀입니다. 이 클럽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성인용 비디오 사업 때문이였습니다. 이 사업으로 번 돈으로 아시아 선수들의 유럽 진출을 돕는 구단까지 설립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신트트라위던에는 일본 선수가 3명, 그리고 베트남 선수인 응우옌 콩푸엉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이승우까지 합류하게 되면 5명의 아시아 선수들이 신트트라위던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응우옌 콩푸엉이라면 국내 팬들에게는 조금 친숙할 수 있는 이름인데 콩푸엉은 인천유나이티드에서 적응에 실패를 하여 현재는 여기서 몸을 담고 있습니다. 만약 이승우가 오게 되면 콩푸엉이 출전기회를 제한 받게 되는 것이 아니냐며 베트남 팬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계 기업인만큼 많은 일본 선수들이 신트트라위던을 거쳤습니다. 지난 달, 일본 대표팀 수비수, 도미야스 다케히로를 볼로냐에 보내면 이적료 700만 유로를 벌었고 최대 1000만 유로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미야스는 현재 볼로냐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 하고 있습니다. 신트트라위던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제 유망주들을 영입해 키운 후 높은 몸값을 받고 파는 벨기에의 포루투 라고 할 수 있는 팀입니다. 


신트 트라위던은 바르셀로나 시절부터 이승우에게 꾸준히 러브콜을 보낸 클럽으로 베로나로 이적한 뒤에도 계속해서 이적시장이 열릴 때면 이승우에게 관심을 보인 클럽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신트트라위던에서 이승우는 등번호 10번을 보장 받았고 계약기간은 옵션 포함 3년이라고 말하였습니다. 과연 이승우가 신트트라위던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국내팬들은 벌써부터 설레고 있습니다. 






내용이 유용했으면 구독하기와 하트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