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Players

포그바의 축구 스토리! - 프리미어리그 선수 소개

by TrentK 2019. 7. 18.
반응형

[선수소개] 맨유의 문제아와 동시에 에이스, 폴 포그바



이름 : 폴 포그바

출생년도 : 1993년 3월 15일

나이 : 26

국적 : 프랑스

키 : 191cm


안녕하세요. TrentK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선수는 바로 맨유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입니다. 프랑스 국가대표로써 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린 폴 포그바는 매유의 핵심 중에 핵심 선수라고 할 수 있죠.

그는 유니크한 축구 스타일을 구사하는 선수로 보는 눈을 즐겁게 하는 선수입니다. 그럼 폴 포그바의 라이프스토리를 한번 보시죠.



<어린 포그바>


폴 포그바는 1993년 3월 15일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엄마는 콩고 출신이였고 그의 아버지는 가나 출신의 사람이였으며 이 둘은 프랑스로 이민을 와서 생활을 하였습니다. 포그바와 그의 형은 현명하고 현명했던 엄마를 통해 축구 프로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그들의 엄마는 옆에서 상담을 해주고 도와주었지만 자신의 아들의 매니저가 되는 것은 계속 거부를 하였습니다. 



포그바는 6살에 축구의 꿈을 US Roissy-enBrie 에서 키우기 시작하였고 US Torcy를 거쳐 르 아브르 유소년 팀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폴 포그바는 르 아브르 U16 팀에서 스트라이커 역할을 맡았으며 그 팀을 결승전까지 올려 놓았습니다. 그는 이 대회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서서히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뛰어났던 유망주, 맨유로 가다>



포그바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눈에 띄어 2009년 16살 나이에 맨유 유스팀에 입단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포그바의 재능은 뛰어났고 최고의 유망주 중 한명으로 주목을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포그바는 어렸고 당시 맨유는 우승을 경쟁하는 팀이였기 때문에 뛰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결국 포그바는 단 3경기 출전을 하며 실패를 맛보고 이탈리아에 있는 유벤투스로 자유이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벤투스에서 다시 일어선 포그바>



12/13시즌을 유벤투스에서 시작한 포그바는 키예보와의 경기에서 풀타임 경기를 치루면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나폴리 전에서는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데뷔골을 만들면서 차근 차근 자신의 진가를 드러내기 시작하였습니다. 


포그바는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마르키시오를 벤치로 밀어냈고 유벤투스의 핵심으로 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포그바는 12/13시즌에  리그 27경기 5골을 기록하면서 꽤나 좋은 데뷔 시즌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13/14시즌 부터 포그바는 완전히 만개하였고 유벤투스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선수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는 20살의 나이에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2013 골든 보이를 수상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브라질에서 열린 FIFA 월드컵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해 유벤투스와 2019년까지 재계약을 맺게 됩니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함께 2015년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까지 올라갔지만 유벤투스는 바르셀로나를 만나 3-1 패배를 겪으면서 좌절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결승전에서 이길 수 있었다면 유벤투스는 역사상 최초의 트레블을 노릴 수 있었지만 바르셀로나가 가로 막았습니다. 


<유벤투스에서 포그바의 기록>


12-13시즌 세리에 : 27경기 5골

13-14시즌 세리에 : 36경기 7골 11어시스트

14-15시즌 세리에 : 26경기 8골 7어시스트

15-16시즌 세리에 : 35경기 8골 13어시스트



<POGBACK!>



2016년에 폴 포그바는 맨유로 89.3M 파운드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에 리턴을 하게 됩니다. 맨유에서 유벤투스로 자유계약으로 나갔던 포그바를 엄청난 손해를 보면서 까지 데리고 오게 되었습니다. 이 영입으로 가레스 베일을 제치고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맨유로 돌아온 포그바는 그래도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아약스와의 결승전에서 경기 내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맨유의 유로파리그 우승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 해, 리그컵 우승 또한 이뤄냈습니다. 


17-18시즌에 포그바에게는 롤러코스터 같은 시즌이였습니다. 잘할 때는 엄청 잘하고 못할 때는 엄청 못해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거기다가 거친 모습을 보였고 잔부상도 겪게 되었습니다. 또한 12월에는 인터뷰에서 맨시티 선수들이 부상을 당했으면 좋겠다는 인터뷰를 했다가 논란이 되었습니다. 포그바는 확실히 메짤라 포지션으로 출전을 했을 때 공격라인과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자신의 공격재능을 뽑낼 수 있었습니다. 포그바의 맨유는 FA컵 결승까지 올라갔지만 에당 아자르가 PK 를 성공시키면서 우승에는 실패하였습니다. 


2018년, 포그바는 또한 프랑스 국가대표 팀의 아주 중요한 선수였습니다. 포루투칼과 유로 2016년 결승전에서 패배 후 2018 월드컵에서 프랑스는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맨유에서 포그바 기록>


16-17시즌 프리미어리그 : 30경기 5골 4어시스트

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 27경기 6골 10어시스트

18-19시즌 프리미어리그 : 13골 9어시스트



계속해서 레알마드리드와 이적설이 나고 있는 포그바인데 과연 다음 시즌에 맨유에서 볼 수 있을지...? 또한 포그바는 전 소속팀이였던 유벤투스와도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그바의 높은 몸값때문에 이적이 쉽게 이뤄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내용이 유용했으면 구독하기와 하트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