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Pet/Dogs

강아지 고구마 효능 및 급여 방법

by TrentK 2020. 11. 30.
반응형


강아지 고구마 먹어도 될까?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하는 고민 중 하나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사람 음식을 먹어도 될까?"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고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과연 강아지가 고구마를 먹으면 좋을까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고구마가 사람 몸에 좋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고구마는 맛있으며 건강상에 풍부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과연 고구마를 먹어도 될까요?

정답은 Yes. 강아지가 고구마를 먹어도 됩니다. 고구마는 개와 사람에게 주는 건강상의 이점이 거의 동일하다고 발견이 되었습니다.


강아지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소화 시스템이 보다 효과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섬유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장병 및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이 낮아집니다.

 

영양학자의 말에 따르면 고구마는 면역 반응이나 소화관 손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으며 이러한 이유가 상업용 강아지 사료에서 인기가 있는 탄수화물 공급원인 이유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고구마는 또한 지방이 적고 비타민 A, B6, C, 칼슘, 칼륨 및 철분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A는 건강한 눈, 근육, 신경 및 피부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제대로 기능하는 면역 체계에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아지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고 비타민 C를 보충하면 부상이나 질병으로부터 회복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당뇨병이 있거나 과체중, 활동이 적은 반려견인 경우 견주는 조심스럽게 고구마를 줘야하며 최소한의 고구마만 제공해야 합니다. 혈당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당뇨병에 걸린 강이지의 식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고구마 급여 방법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먹일 때는 익혀 껍질을 제거 후 줘야 합니다. 껍질 채로 주면 강아지가 소화하기가 더 어려워 집니다.

 

그리고 강아지에게는 생고구마를 먹여서는 안 됩니다. 씹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배탈을 일으키고 잠재적으로 장이 막힐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고구마 양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적당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어진 양은 반려견의 크기, 활동 수준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비타민 A를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서 뼈나 근육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와 같은 탄수화물은 강아지의 주요 영양원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동물성 단백질도 매일 식단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인간 영양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영양도 개별화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식이요법을 변경하기 전에 수의사와 상담하여 급여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All about Pet > D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강아지 종류 12가지  (0) 2021.05.09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0) 2021.01.05
대형견 종류 20종  (1) 2020.09.08
도베르만 성격 특징 알아보자  (0) 2020.08.14
중형견 종류 20종  (2) 2020.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