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Players

네이마르의 축구 스토리! - 리그앙 선수 소개

by TrentK 2019. 7. 15.
반응형

[선수소개] 브라질 악동, 네이마르의 모든 것!



이름 : 네이마르 다 실바 산토스 주니어

출생년도 : 1992년 2월 5일

나이 : 27

키 : 175cm

국적 : 브라질



<어렸을 때>



네이마르는 1992년 2월 5일에 브라질에 있는 상파울루에서 태어났습니다. 네이마르 아버지는 전 축구선수였고 그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길거리 축구와 풋살을 주로 즐겨하였습니다. 그는 1999년, 포루투게사 산티스타 유스 클럽에 입단을 하게 됩니다. 입단 후, 단 몇 년 만에 그는 브라질에서 가장 재능있는 유망주 중 한명으로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RISING STAR>


네이마르는 11살의 나이로 산투스FC 유스에 합류를 하였습니다. 그의 재능은 전 유럽으로 퍼졌으며 단 14살 밖에 되지 않았을 때, 레알마드리드라는 빅클럽에게 발전을 계소갛ㄹ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습니다. 하지만 산투스FC는 네이마르에게 큰 보너스를 약속하면서 네이마르의 잔류를 설득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2009년에 산투스 1군 데뷔를 하였으며 리그 최고의 영 플레이어상을 수상하면서 자신을 더욱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의 진가는 2010년에 완전 날개를 펼쳤습니다. 그는 브라질 리그 최우수 공격수, 캄페오나투 파울리스타 최우수 공격수, 득점왕까지 싹쓸이를 하였습니다. 그 시즌에 네이마르는 또한 브라질 국가대표로 콜업되어 데뷔전을 치뤘으며 그가 선보였던 모흐크 스타일의 머리스타일은 브라질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1년에 피파 푸스카스상을 포함해 남미 올해의 선수상, 피파 올해의 영 플에이어상, 월드사커 올해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였고 48년 만에 산투스를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대회 챔피언으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명성과 함께 많은 비난도 같이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2011년, 코파아메리카 토너먼트에서 자신의 플레이에 대한 비난을 받았으며 또한, 결혼하기 전에 아기를 낳으면서 언론의 질책을 받았습니다. 또한, 여자 측에서 임신 사실을 알았을 떄는 네이마르와 여자는 결별한 상태였습니다. 



<산투스에서 바르셀로나로>



2013년 5월에 네이마르는 산투스에서 바르셀로나 이적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면서 리오넬 메시, 수아레즈, 이니에스타, 부스케츠와 같은 최고의 선수들과 같이 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13년 컨페더레이션스 컵에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끌었고 네이마르는 자신이 거품이다, 반짝이다 라고 평가하는 비평가들을 모두 침묵시켰습니다.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에 합류한 후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보여주었습니다. 2014-15시즌에 39골을 기록하면서 라리가, 국내 컵 및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면서 트레블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코파델레이 대회에서 추가시간에 골을 터트리면서 우승에 공헌하게 됩니다.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에서 메시, 수아레즈와 함께 강력한 MSN 라인을 형성했고 바르셀로나에서 리그 2회 우승, 코파델레이 3회 우승, 챔피언스리그 1회 우승,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2회 우승, UEFA 슈퍼컵 1회 우승, 피파 클럽 월드컵 1회 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네이마르 기록


13-14시즌 라리가 : 26경기 9골 10어시스트

14-15시즌 라리가 : 33경기 22골 9어시스트

15-16시즌 라리가 : 34경기 24골 16어시스트

16-17시즌 라리가 : 30경기 13골 15어시스트



<2016년 올림픽, 그리고 2018년 월드컵..>


네이마르는 뛰어난 개인 능력을 많이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국제무대에 대한 의문점이 남았습니다. 2016년 올림픽 당시, 브라질은 2년 전,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치욕을 갚기 위해 브라질 대표팀은 에이스 네이마르를 앞세워 금메달에 도전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중요한 골을 간간히 기록하였고 결승전에서 브라질은 승부차기 까지 가서 5:4로 승리를 하여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8년 월드컵에서 브라질은 큰 기대를 모았지만 황금세대로 꾸려진 벨기에와 준준결승전에서 2-1 패배를 하면서 대회가 끝이 났으며 네이마르는 발이 부러진 채로 복귀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파리생제르망 이적>



네이마르는 2017년 8월, 바르셀로나를 떠나 파리생제르망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초반에 뛰어난 활약으로 큰 임팩트를 보여주면서 시작하였지만 시즌 30경기를 치룬 후 발 쪽에 문제가 생기면서 더 이상 시즌을 치루지 못하였고 결국 시즌 아웃을 당했습니다. 그 다음 해에 네이마르는 다른 발 부상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회복을 한 후 파리생제르망의 리그앙 우승을 하도록 도왔습니다. 네이마르의 파리생제르망 생활은 순탄치 못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미끄러지고 계속되는 잔부상으로 18/19시즌에도 역시 많은 경기를 치루지 못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그 시즌에서 17경기 출전 밖에 하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15골 8어시스트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파리생제르망에서 네이마르 기록


17-18시즌 리그앙 기록 : 20경기 19골 13어시스트

18-19시즌 리그앙 기록 : 17경기 15골 8어시스트





<다시 바르셀로나 가고싶나?>


네이마르는 최근 바르셀로나로 복귀를 하기 위해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마르는 파리생제르망으로 온 뒤 행복하지 못하며 다시 행복했던 바르셀로나 복귀를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에이스, 그리즈만이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면서 네이마르가 이적을 할 가능성은 더욱 더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네이마르는 다음 시즌, 어디서 뛰게 될까요?




내용이 유용했으면 구독하기와 하트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