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Premier League

아스날 첼시 중계 및 프리뷰

by TrentK 2019. 12. 28.
반응형

 


아스날 첼시 중계 및 프리뷰

일시 : 2019년 12월 29일 일요일 23시 00분

장소 :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아스날은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첼시를 홈에 초대하게 됩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홈인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첫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첼시는 가까운 원정을 떠나게 되며 현재 5위와 승점 2점 차이로 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치 프리뷰

아스날은 이전 경기에서 본머스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면서 승점 1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르테타는 자신이 기대했던 것 이상의 경기력에 만족감을 보였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본머스를 상대로 승점 1점 밖에 가져오지 못했다는 것은 실망스러운 결과일 수 있습니다. 아르테타 본인도 좋은 결과가 필요한 것을 알고 있을 것이며 지금 계속해서 좋지못한 흐름을 뒤바꾸는 것은 승리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아스날은 이번 시즌 안좋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이고 있으며 승점 24점으로 리그 11위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스날은 리그 시작 후 19경기 동안 리그 단 5승 밖에 거두지 못했습니다. 아스날은 다음 상대인 첼시와 승점 8점 차이가 나는데 아르테타는 이것을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르테타 감독은 또한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본머스 전에서 득점을 성공시킨 것에 기쁘다고 표현했었습니다. 오바메양과의 계약이 이제 18개월 밖에 남지 않았으며 계약 연장 이야기에 대해 곧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오바메양은 이번 본머스전에도 골을 넣으면서 자신이 이 스쿼드에서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다시 한 번 알렸습니다. 


첼시 전 이후 아스날은 맨유를 만나게 되는데 만약 아스날이 첼시와 맨유를 상대로 모두 이길 수 있다면 이번 시즌 좋지 못했던 모습을 반전 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스날과 첼시, 두 클럽의 위치가 대조적이지만 램파드는 그의 팀이 토트넘과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시즌 최고의 경기력을 다시 보여주지 못해 실망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변화를 주면서 4-3-3 포메이션을 내보냈던 첼시는 그날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토트넘을 이겼고 그 포메이션을 사우스햄튼 전에도 유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첼시는 홈에서 사우스햄튼에게 2-0 패배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첼시는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경기를 주도 했지만 2개의 환상적인 원더골이 나오면서 결국 무릎을 꿇고 말았습니다. 이제 챔스권에 위협을 줄만큼 토트넘이나 울버햄튼이 따라오면서 이번 경기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램파드가 어떤 변화를 줄 지가 중요합니다. 

칼럼 허더슨-오도이가 최근 첼시에서 주전경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아직 오도이는 19살 밖에 되지 않았으며 아직 그렇게 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현재 첼시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 중 그 누구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램파드 감독이 이번 경기에서 그렇게 큰 변화를 주지는 않을 것 같지만 선수들에게는 겨울 이적시장 돌입하기 전에 자신을 보여주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팀 뉴스



체력이 남아있는 니콜라스 페페가 아르테타 체제에서 첫 선발을 뛸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본머스 전에서 소크라티스가 머리 부상을 당하면서 칼럼 체임버스가 한경기 징계에서 돌아와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카와 마테오 귀엥두지가 루카스 토레이라 대신 미드필더 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메수트 외질은 여전히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선발출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의 미드필더 코바치치 또한 한경기 징계에서 돌아왔으며 선발 출전 가능합니다. 코바치치는 조르지뉴보다 선호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운트 또한 돌아왔으며 리스 제임스도 부상에서 복귀를 했으면 오른쪽 풀백으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예상 선발라인업

[아스날 예상라인업]

레노, 마이틀랜드-나일스, 체임버스, 다비드 루이스, 사카, 자카, 귀엥두지, 페페, 외질, 오바메양, 라카제트


[첼시 예상라인업]

케파, 뤼디거, 주마, 토모리, 아스필리쿠에타, 캉테, 코바치치, 알론소, 윌리안, 마운트, 아브라함


아스날 첼시 중계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