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골프지식 (Golf Knowledge)

홀인원 보험 알아보자

by TrentK 2019. 11. 6.
반응형

 




홀인원 보험을 알아보자

홀인원보험 1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정말 많이 시원해졌습니다. 요즘 같이 하늘이 푸르고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오후에는 골프만큼 최고의 스포츠가 없죠. 예전에 비해 요즈음, 골프를 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골프가 부의 상징이여싿고 하면 이제는 대중 스포츠가 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스크린 골프로 인해 진입장벽도 낮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비지니스 뿐만 아니라 친목도모, 동호회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필드를 나가서 골프를 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골프에도 보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 중 홀인원보험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도대체 홀인원보험은 무엇이고 얼마나 많은 비용을 받을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홀인원이란 무엇일까요?

홀인원보험 2

한번의 샷으로 홀에 공이 들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즉, 파3 홀에서 첫 타에 공이 홀에 들어가는 경우를 지칭합니다. 프로선수의 홀인원 확률은 3000분의 1 정도이며 일반인일 경우 1만2000분의 1 정도입니다. 홀인원을 하면 3년간 재수가 좋다는 이야기도 있죠. 홀인원은 실력도 좋아야 할 수 있겠지만 운이 많이 따라야 합니다. 홀인원은 평생 한 번 하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홀인원이나 알바트로스를 한번 쯤은 꿈꿔봤을 것입니다.


그럼 홀인원 보험이란?

홀인원보험3

홀인원이라는 큰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면 즐거움과 동시에 큰 돈을 써야하는 사고라고도 합니다. 홀인원을 하게 되면 캐디 팁, 식사 비용, 라운드 비용, 기념품, 식수, 음료비용, 회식 비용 등을 지불하는 것이 골퍼들에게는 하나의 에티켓이 되어 있습니다. 너무나도 기쁘고 기념이 되는 사건이기에 즐기고 축하 받는 것은 좋지만 이것이 금전적인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홀인원보험 4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개발된 상품이 바로 홀인원 보험입니다. 즉, 홀인원보험은 가입한 상품에 보장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게 되겠죠.


따라서 홀인원 보험을 가입하신 분이라면 축하 식사비, 캐디 축하금, 홀인원 기념품 비용 축하파티 같은 것을 하시고 보험회사에 청구하셔서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홀인원보험 5

하지만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는데요. 


1.라운딩 시 본인 포험 3인 이상 플레이가 필수! 캐디도 꼭 동반이 되어야 합니다. 

2. 국내 18홀 이상의 정규홀에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국내 파3, 9홀 골프장은 당연히 보장되지 않으며 회원제나 퍼블릭 구분없이 보상가능 대상입니다.

3. 홀인원증명서가 필요한데요. 동반 경기자, 캐디, 골프장 책임자의 공동 서면이나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홀인원보험 6

보장 금액이나 가입비용은 각 보험사 마다 다르며 제공하는 조건이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따라서 더 높은 보장금과 더 낮은 월 납입료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최소 몇가지 보장을 비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사들의 보장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신 후 가입하실 분들은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홀인원 보험 사기가 있다?!

홀인원보험 7

최근 홀인원을 하지 않고도 골프보험에서 홀인원 축하금을 타내는 경우가 있다고 나왔습니다. 골프장 관계자들과 캐디랑 홀인원했다고 합의를 본 뒤 증명서를 발급받고 보험금을 청구한 뒤, 축하금을 수령했다는 것인데요. 홀인원 증명할 부분이 홀인원 증명서 뿐인데 골프장이 모른체 해버리면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험사들은 골프보험 홀인원 특약이 판매중단될 위기에 처했다고 하였습니다. 보험사들은 보험사기 의혹이 불거진데다 손해율도 높아 수지타산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험사기에 매우 취약한 구조인 홀인원 특약과 알바트로스 특약은 함께 동행한 캐디와 입을 맞춰서 속일 경우 보험사 입장에서는 증명이 어렵습니다. 


홀인원보험 8

다들 시원한 가을에 즐거운 라운딩 하시고 멋진 홀인원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홀인원보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