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시금치 효능 5가지

by TrentK 2020. 4. 24.
반응형

 


시금치 효능 5가지 알아보자

아마 당신이 시금치를 아주 좋아하진 않을 수도 있지만 꾸준히 시금치를 섭취하게 되면 5가지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아마 뽀빠이 라는 캐릭터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뽀빠이는 미국 만화과 엘지 세거가 1929, 영양가 높은 식품을 찾다가 시금치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책을 보고 만든 만화 작품입니다시금치를 먹으면 강해진다는 특징이 있는 캐릭터인데 그만큼 시금치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시금치는 샐러드로 먹거나, 생 것 그래도 먹을 수도 있으며 찌거나 다른 채소와 함께 볶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시금치를 섭취가 가능한데 시금치는 비타민 A,C K, 마그네슘, 구리 및 망간이 풍부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아프가니스탄 주변에서 제배되기 시작하였으며 이란 지방을 중심으로 하여 오랜 기간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는 노인과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은 뇌 기능을 개선시켜 주며 치매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세포와 DNA 분열에 관여하여 기형아 출생 위험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시금치가 그렇게 맛이 있는 음식은 아니지만 매일 식단에 포함시켜야 하는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시금치 효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 효능 1. 뼈를 강화

 시금치는 뼈의 칼슘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오스테오칼신 이라는 단백질의 생산을 촉진하는 비타민 K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K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 D,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및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시금치 효능 2. 시력과 면역 체계 강화

시금치에는 베타 카로틴, 제아잔틴, 루테인 및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모두는 시력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에 저장되는데 황반은 망막의 일부로 자연적인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여 눈을 손상시키는 빛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이것은 또한 황반 변성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점점 더 많은 채소를 섭취하도록 권장 됩니다.

 

시금치 효능 3.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퇴치

 

시금치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부와 점막이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은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A는 피부와 머리카락을 포함한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에 좋습니다. 따라서 탈모 및 감염의 위험을 줄이려면 더 많은 녹색 채소를 먹어야 합니다.

 

시금치 효능 4. 심장 건강 증진

 시금치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은 주름을 예방하고 눈 질환, 태아 건강 문제 및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동맥 벽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아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이는 루테인 함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질산염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마비 발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심장병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5. 활력을 유지

 시금치는 몸에 필요한 수준의 마그네슘을 제공하여 일상적인 활동을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또한 신체가 음식을 유용한 에너지로 바꾸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몸을 알칼리성으로 만들면 하루 종일 에너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시금치는 알칼리성 야채입니다.     

 



<시금치 고르는 법>

먼저 잎이 두껍고 진한 녹색을 띄는 시금치가 좋은 시금치입니다. 뿌리는 붉고 색이 선명한 것을 골라야 하며 잎이 건조하거나 황갈색으로 변한 시금치는 질소의 함량이 낮아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시금치 보관법>

키친타월에 싼 후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데친 시금치를 보관할 경우에는 비닐 팩으로 밀봉하여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는 사과나 멜론, 키위와 같은 과일과 함께 두면 시금치의 노화가 촉진되므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반변성 증상 및 좋은 음식  (0) 2020.05.01
당근 효능 6가지  (0) 2020.04.29
달리기 운동효과 5가지  (0) 2020.04.23
걷기운동 효과 9가지  (0) 2020.04.21
치매에 좋은 음식 7가지  (3) 2020.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