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당근 효능 6가지

by TrentK 2020. 4. 29.
반응형

 


당근 효능 6가지 알고 먹자

당근은 최초에 아프카니스탄 지역에서 수 쳔년 전에 당근을 재배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작고 자주색 또는 노란색 뿌리는 쓴 맛이 났으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당근과는 상당히 달랐습니다.

 

농부들은 현재 달콤하고 바삭바삭하며 향기로운 이 오렌지 품종의 당근이 나타나기 훨씬 전에 자홍색, 노랑색, 흰색 당근을 재배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16세기에 이 유형의 당근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당근의 영양소와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근은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좋은 산화방지제 공급원입니다. 산화방지제는 식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영양소입니다. 산화방지제는 몸에 축적되면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불안정한 분자인 자유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유라디칼은 자연적인 부분과 환경 부분에서 비롯됩니다. 신체는 많은 자유라디칼을 자연적으로 제거할 수 있지만 산화방지제는 특히 산화제가 너무 높은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 더 당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효능 1. 시력

당근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 결핍은 진행성 안구 질환인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야간에 잘 보이지 않거나 빛 번짐이 심해질 수가 있습니다.


 

건강 보조 식품국에 따르면 비타민A 부족은 어린이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시력이 비타민A 결핍이 없는 한 당근 섭취로 개선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근에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두 성분의 조합은 시력 손실의 한 유형인 노화 관련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쓴 글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 알려드려요


 

당근 효능 2. 암 예방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신체에 많은 자유라디칼이 다양한 유형의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과 다른 채소에 존재하는 카로티노이드의 항산화 효과는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카로티노이드의 두 가지 예시입니다.

 

무게가 61그램인 중간 크기의 생 당근 한 개에는 509 마이크로그램의 RAE 비타민 A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5,050 마이크로그램의 베타카로틴과 2,120 마이크로그램의 알파카로틴, 신체가 필요에 따라 더 많은 비타민 A로 전환할 수 있는 2개의 프로 비타민 A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 성인은 매일 700마이크로그램의 RAE 비타민 A를 섭취해야하며 남성 성인은 900 마이크로그램 RAE가 필요합니다.

 

전립선 암 :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식단은 전립선 암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혈병 : 2011년에 연구원들은 당근 주스 추출물의 영양소가 백혈병 세포를 죽이고 진행을 늦추거나 중단할 수 있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폐암 : 또한 2011년에 연구에서 당근 주스를 마시는 것이 흡연자에게 폐암으로 이어지는 손상 유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당근 효능 3. 소화 기능

893명의 데이터가 포함된 2014년 한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대장 암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음 해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섬유질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섬유질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결장 직장암 위험이 낮았습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1.7그램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또는 하루 섭유질 섭취량의 5%~7.6%를 제공합니다.

 

당근 효능 4. 당뇨병 관리

 

당근에는 단 맛이 나며 천연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당근의 약 10%를 구성하며 이 중 절반은 설탕입니다. 이 탄수화물 함량의 또 다른 30%는 섬유질입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은 25칼로리를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당근은 적은 칼로리와 고 섬유질 음식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혈당지수 점수가 낮습니다. 이 지수는 당뇨병 환자가 어떤 음식이 혈당 수치를 높일 가능성이 있는지 이해하게 도와줍니다.

 

삶은 당근의 혈당지수는 약 39이며 이것은 당뇨병 환자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018년 연구에서는 높은 섬유질 식단이 제 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높은 섬유질 음식은 또한 제 2형 당뇨병 환자가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 5. 혈압과 심혈관 건강

당근의 섬유질과 칼륨은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인 AHA는 사람들이 식사에 소금이나 나트륨을 적게 첨가하고 당근과 같은 칼륨이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켜 고혈압 및 기타 심혈관 문제의 위험을 줄입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 하나는 사람의 일일 칼륨 섭취량의 약 4%를 제공합니다. 한 편, 2017년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은 섬유질이 적은 사람들보다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다량의 섬유질을 섭취하면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 효능 6. 뼈 건강

당근에는 비타민 K 와 소량의 칼슘 그리고 인이 들어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뼈 건강에 기여하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당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효능을 알고 먹으면 당근이 더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그럼 이상으로 당근 효능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화잘되는 음식 14가지  (0) 2020.05.04
황반변성 증상 및 좋은 음식  (0) 2020.05.01
시금치 효능 5가지  (2) 2020.04.24
달리기 운동효과 5가지  (0) 2020.04.23
걷기운동 효과 9가지  (0) 2020.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