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키위 효능 & 부작용

by TrentK 2020. 5. 6.
반응형

 


키위 효능 & 부작용 알아보자

키위 효능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20세기 들어 중국으로부터 뉴질랜드에 전해져 개량을 거듭하여 오늘날 키위가 되었습니다.

 

키위 효능 3키위 효능 2

키위를 하루에 1~3개 정도 먹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양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을 다량 함유한 키위는 풍부한 영양분을 제공하며 키위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른 이유도 식이섬유 함량 때문입니다


키위 효능 4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사과의 3배 수준이 들어 있으며 일본에서는 키위 다이어트 열풍으로 키위 스키너트 라는 신조어까지 나왔습니다. 스킨케어와 다이어트 합성어로 하루에 키위 1~3개를 먹으면 피부미용과 체중감량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키위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효능 1. 천식 치료

키위 효능 5

키위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실제로 천식 환자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0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포함하여 신선한 과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폐 기능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키위 효능 2. 소화 효과

키위 효능 6

키위 효능 7

키위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에 도움이 되는 액티니딘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액티니딘을 함유한 키위 추출물이 대부분의 단백질의 소화를 크게 향상 시킨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키위 효능 3. 면역력 강화

키위 효능 8키위 효능 9

키위는 비타민 C를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실제로 키위 1컵 양으로도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의 273%를 제공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질병을 예방할 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가 면역기능을 지원하고 감기 또는 독감 같은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키위 효능 4. 건강 문제 완화

키위 효능 10

산화스트레스는 우리의 DNA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는데 키위 또는 키위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산화스트레스가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산화성 DNA 손상은 결장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키위 섭취는 결장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키위 효능 5. 혈압 관리에 도움

키위 효능 11

키위는 우리의 면역계에 추가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키위를 3개 먹는 것이 하루에 사과 1개 먹는 것 보다 혈압을 더 낮출 수 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키위 효능 12

장기적으로 이것은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와 같은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태에 대한 위험이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키위 효능 6. 혈병 위험 감소

키위 효능 13

키위는 혈압 관리에 실제로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 혈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슬로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3개의 키위를 먹으면 혈병의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키위는 또한 혈액에서 지방의 양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키위 효능 7. 시력 상실로부터 보호

키위 효능 14키위 효능 15

황반변성은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며 키위는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개의 키위를 섭취하면 황반변성이 36% 감소했다고 합니다. 키위에 있는 높은 수준의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효과에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키위 부작용

키위 효능 16

키위를 먹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주된 예외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키위 알레르기 징후로는 가려운 목구멍, 부은 혀, 삼키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구토 및 두드러기가 있습니다. 만약, 헤이즐넛, 아보카도, 라텍스, , 무화과 또는 양귀비 씨앗에도 알레르기가 있으면 키위 알레르기 위험이 증가합니다.

 

키위 효능 17

이상으로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키위는 그대로 먹어도 되고 스무디로 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키위를 요리하여 먹지 않는 것이 비타민C 함량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