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10가지

by TrentK 2020. 5. 7.
반응형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10가지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은 비만을 유발한다고 비난을 합니다. 그러나 모든 탄수화물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설탕과 정제된 곡물이 포함된 정크 푸드는 건강에 해롭고 안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반면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건강에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일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반드시 모든 고탄수화물 음식을 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이번 글에서는 탄수화물이 많지만 몸에는 좋은 10가지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1. 퀴노아

퀴노아는 현재 많은 곳에서 인기가 있으며 영양가가 많은 씨앗입니다. 건강식으로 여겨지는 퀴노아는 보통 곡식처럼 먹습니다조리된 퀴노아는 21.3% 정도가 탄수화물로 차지하고 있으며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단백질과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퀴노아는 미네랄과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혈당 조절 개선을 포함한 건강 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퀴노아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2. 귀리

귀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곡물 식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귀리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의 원천입니다. 생 귀리는 66%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 11%는 섬유질입니다. 귀리는 또한 대부분의 곡물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귀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귀리를 먹게 되면 특히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3. 메밀

메밀 또한 좋은 음식입니다. 생 메밀에는 71.5%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조리된 메밀 가루에는 약 20%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밀은 영양분이 많으며 단백질과 섬유질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곡물보다 더 많은 미네랄과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에서 심장 건강과 혈당 조절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4. 바나나

바나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전분 또는 설탕 형태의 약 23% 탄수화물로 구성됩니다.

 

설익은 녹색 바나나는 전분이 많으며 바나나가 익을 때 천연 당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바나나는 칼륨, 비타민 B6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몇 가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칼륨 함량으로 인해 바나나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에는 적당량의 저항성 전분과 펙틴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두 가지 모두 소화건강을 지원하고 장내 세균을 제거합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5. 고구마

고구마는 맛있고 영양가가 많은 음식입니다. 조리된 고구마에는 약 18~21%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탄수화물 함량은 전분, 설탕 및 섬유질로 구성됩니다.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의 프로 비타민 A, 비타민 C 및 칼륨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고 산화 손상을 줄여 여러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6. 비트

비트는 자주색 뿌리채소이며 일반적으로 빨간 무라고도 합니다. 날 것과 요리된 비트에는 주로 설탕과 섬유질로 된 약 8~10%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비트는 비타민, 미네랄, 강력한 산화 방지제 및 식물 화합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비트는 또한 무기 질산이 풍부하여 신체의 산화질소로 변합니다. 산화질소는 혈압을 낮추고 여러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7. 오렌지

오렌지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는 주로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8% 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는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오렌지는 특히 비타민 C, 칼륨 및 일부 B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시트르산과 여러 가지 강력한 식물 화합물 및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를 먹으면 심장 건강이 좋아지고 신장 결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에서 철분 섭취를 증가시켜 빈혈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렌지 효능 부작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8. 블루베리

맛있는 블루베리는 많은 식물성 화합물과 산화방지제로 인해 종종 슈퍼 푸드로 판매가 됩니다. 블루베리는 대부분의 물과 약 14.5%의 탄수화물로 구성됩니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및 망간을 포함하여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신체를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또한 노년층의 기억력을 향상 시킬 수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9. 자몽

자몽은 달콤하고 쓴맛과 신맛이 나는 감귤류입니다. 9%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많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화합물이 있습니다.

 

자몽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을 섭취하면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10. 사과

사과는 단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을 가진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사과는 다양한 색상, 크기 및 향으로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13~15%의 탄수화물을 포함합니다. 사과에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C, 산화방지제 및 건강한 식물성 화합물의 적절한 공급원입니다. 사과를 섭취하면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효능 8가지



이상으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너무 탄수화물을 기피하지 마시고 이렇게 건강하면서 탄수화물이 함유된 음식을 찾아 드시는 것도 건강한 다이어트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 효능 6가지  (0) 2020.05.17
콜라겐 효능 알아보자  (0) 2020.05.13
키위 효능 & 부작용  (0) 2020.05.06
소화잘되는 음식 14가지  (0) 2020.05.04
황반변성 증상 및 좋은 음식  (0) 2020.05.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