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오리고기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by TrentK 2020. 8. 9.
반응형

 


오리고기 효능 알아보자

오리고기 먹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오리고기는 풍미있고 맛이 있어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고기입니다. 특히 허벅지와 가슴에서 나오는 살은 영양가가 높습니다. 


고기 모양이 약간 어두운 이 오리고기에는 단백질, 칼슘, 아연, 칼륨, 비타민 및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이 음식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과 신체 발달을 유지하는데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오리고기 영양성분

저희가 섭취하는 음식에 얼마나 많은 유익한 요소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오리고기 100g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너지 제공 : 403cal

지방 에너지 : 350cal

총 단백질 : 16g

총 지방 : 28.6g

포화 지방 : 9.3g

콜레스테롤 : 76mg

탄수화물 : 0g

나트륨 : 62.7mg

칼슘 : 15mg

인 : 188mg

비타민 B1 : 0.1mg

철 : 2mg

비타민 A : 900IU

나이아신 : 5.1mg

비타민 C : 2.8mg


위에 언급드린 요소들은 오리고기가 많은 중요한 영양소의 훌륭한 원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나타내곤 있지만 나머지 성분은 좋은 비율로 존재합니다.


오리고기의 영양성분을 알기 때문에 오리고기의 건강 상의 이점을 이미 추측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심장병에 좋으며 다른 고기와 유사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러면 오리고기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오리고기 효능 1. 육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겠죠? 이러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구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안정성과 힘은 적절한 양의 구리에서 비롯됩니다. 이 중요한 성분 구리는 오리고기의 중요한 영양분 중 하나입니다. 또한 구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CL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입니다.


오리고기 효능 2. 소화시스템 개선

나이아신 물질은 인간의 소화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아신은 또한 대장이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최종 생성물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리고기 100mg에 일일 요구량의 1/4을 충족하는 5.1mg의 나이아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3. 근육 기능 안정화

나트륨은 근육 운동에 큰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은 또한 근육에 에너지를 제공하여 최대 수준을 수행하고 근력을 유지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4. 남성의 활력 강화

구운 오리고기는 일일 요구량의 17%인 0.3mg의 티아민을 제공합니다. 이 티아민은 남성의 활력과 관련된 혈액의 순환계와 신경계를 단순화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5. 피부 관리

오리고기에 함유된 성분 중 하나인 지방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가 탱탱해 지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6. 몸을 따뜻하게 유지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체온이 올라갑니다. 겨울철에 저지방 함량을 가진 사람들은 극도로 추위를 느끼는데 지방은 추위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오리고기 효능 7. 쉰 목소리 개선

높은 미네랄 함량은 쉰 목소리를 일으키는 인후염을 개선해줍니다. 


오리고기 효능 8. 건강한 머리카락 유지

비타민 B2는 오리고기에서 발견이 되며 이것은 건강한 모발과 생식력을 유지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을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오리고기 효능 9. 혈압의 안정성 유지

나트륨은 혈압 조절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나트륨은 체액을 증가시켜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10. 치아와 뼈 강화

오리고기에는 칼슘과 인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튼튼한 뼈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칼슘은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오리고기 효능 11. 충분한 단백질 

오리고기에는 높은 수준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리고기에서 만족스러운 양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12. 빈혈 예방

적혈구 또는 헤모글로빈 수치의 감소는 빈혈을 나타냅니다. 오리고기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며 철분은 헤모글로빈이나 적혈구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요소입니다.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과잉 섭취 시 부작용 또한 발생이 합니다.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막힘 혈관

오리고기에 함유된 포화지방이 체내에 다량 들어가면 혈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비만

오리고기를 과도하게 섭취 시 비만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강박적인 오리고기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콜레스테롤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리고기 효능 1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숭아 효능 9가지  (0) 2020.08.15
통풍에 좋은 음식 해로운 음식  (0) 2020.08.11
키토산 효능 6가지  (0) 2020.08.06
줄넘기의 운동 효과 7가지  (1) 2020.08.05
철분 많은 음식 9가지  (0) 2020.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