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복숭아 효능 9가지

by TrentK 2020. 8. 15.
반응형

 


복숭아 효능 9가지 알아봅시다

복숭아는 8,000년 전 중국에서 재배가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후 서양으로 전해졌습니다. 전 세계에 복숭아는 약 3,000종의 품종이 있으며 복숭아는 그냥 먹어도 되고 요리에 추가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복숭아는 영양가가 높으며 소화 개선, 피부 개선, 알레르기 완화 등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글을 통해 복숭아 효능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1. 다양한 영양분 및 산화 방지제

 복숭아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150g, 즉 중간 크기의 복숭아 한 개는 대략 다음과 같은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칼로리 : 58

단백질 : 1g

지방 : 1g 미만

탄수화물 : 14g

섬유질 : 2g

비타민 C : 일일 권장량의 17%

비타민 A : 일일 권장량의 10%

칼륨 : 일일 권장량의 8%

나이아신 : 일일 권장량의 6%

비타민 E : 일일 권장량의 5%

비타민 K : 일일 권장량의 5%

구리 : 일일 권장량의 5%

망간 : 일일 권장량의 5%

 

복숭아는 또한 소량의 마그네슘, , 철분 및 일부 B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또한 산화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인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있습니다. 과일이 신선하고 익을수록 더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합니다.

복숭아 효능 2. 소화 개선

복숭아는 건강한 소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한 개에는 약 2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이 중 절반은 수용성 섬유이고 나머지 절반은 불용성입니다. 불용성 섬유질은 대변에 부피를 추가하고 음식을 장을 통해 이동시켜 변비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반면에 수용성 섬유질은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를 위한 음식을 제공합니다. 차례로 이러한 박테리아는 아세트산 염, 프로피오네이트 및 부티레이트와 같은 단쇄 지방산을 생성하여 장의 세포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복숭아 효능 3. 심장 건강에 도움

복숭아를 포함한 모든 과일을 정기적으로 섭취를 하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는 간에서 콜레스테롤부터 생성되는 화합물인 담즙산에 결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합된 담즙산은 함유된 콜레스테롤과 함께 결국 대변을 통해 배설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 4. 피부를 보호

복숭아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이 피부의 수분 유지 능력을 향상시켜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동물 연구에서 복숭아 꽃이나 과육으로 만든 추출물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UV 손상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 정확한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복숭아 효능 5. 특정 암 예방

대부분의 과일과 마찬가지로 복숭아는 다양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제공합니다. 특히 복숭아 껍질과 살에는 카로티노이드와 카페산이 풍부합니다. 항암 특성이 있는 2가지 유형의 항산화제입니다.

 

복숭아는 폴리페놀로 가득차 있으며 연구에서 이것은 암 세포의 성장을 줄이고 확산을 제한하는 것으로 밝혀진 항산화제의 범주입니다. 복숭아 폴리페놀은 건강한 세포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암 세포를 죽일 수가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매일 최소 2개의 복숭아 또는 천도 복숭아를 먹은 폐경기 여성은 24년 동안 유방암 위험이 41%나 더 낮았습니다.

 

복숭아 효능 6. 알레르기 증상 감소

복숭아는 알레르기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체가 알레르기에 노출이 되면 인체에서 알레르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히스타민 또는 면역 체계에서 만든 화학 물질을 방출합니다.

 

히스타민은 신체 방어 시스템의 일부이며 재채기, 가려움증 또는 기침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는 혈중 히스타민 방출을 방지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7. 면역력 상승

복숭아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영양소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박테리아와도 싸울 수가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8. 특정 독소로부터 보호

한 연구에서 흡연자에게 제공된 복숭아 추출물은 소변을 통한 니코틴 제거를 증가 시켰습니다.

 

복숭아 효능 9. 혈당 수치 감소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이 비만의 쥐의 고혈당 수치와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복숭아 효능 글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쉽게 추가 되며 피부 건강, 알레르기 감소, 소화 및 심장 건강 개선 등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