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키토산 효능 6가지

by TrentK 2020. 8. 6.
반응형

 


키토산 효능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토산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토산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키토산은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 껍데기에 들어있는 키틴을 탈아세틸화하여 만든 물질입니다. 갑각류 말고도 곤충이나 진균류 등 다양한 생물에도 키틴이 있다고 합니다.

 

키토산의 다양한 효능으로 의약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화학적으로 가공된 키틴의 형태인 이것은 불용성 섬유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섬유 공급원입니다.

 

그럼 키토산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토산 효능 1. 인슐린의 효과 향상

키토산은 인간의 당뇨병, 특히 비만과 관련된 당뇨병 형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키토산 캡슐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당이 낮아집니다. 키토산은 인슐린을 생성하는 세포의 작용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므로 인슐린이 혈당을 낮추는데 보다 효율적으로 작용합니다.

 

키토산 효능 2.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은 혈액과 신경을 포함한 대부분의 신체 조직에서 발견되는 지방과 유사한 화합물로 정의됩니다. 콜레스테롤은 다양한 세포의 외부 코팅을 돕고 장이 음식을 지속적으로 소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담즙산을 구성하며 인체가 비타민 D와 호르몬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콜레스테롤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DL은 지방 분자의 내용물을 심장의 동맥벽으로 운반하여 동맥을 막아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토산은 LDL의 수준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이 되었습니다.

 

키토산 효능 3. 체중 감량에 도움

키토산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팁 중 하나는 키토산 기반 보충제를 같이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과도한 체중은 심장 마비, 뇌졸중, 당뇨병, 통풍 및 암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과체중이라면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호흡 문제가 발생하며 허리와 관절 통증이 자주 발생하여 움직이는데 심각한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키토산은 엄청난 양의 불용성 섬유로 인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섬유 공급원입니다. 불용성 섬유질은 물과 결합하여 위를 팽창시키고 오랫동안 배가 고프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키토산 효능 4. 고혈압 개선

고혈압은 많은 현대인들이 겪는 병이며 이것은 뇌졸중, 심장마비,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심부전 및 기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의학적 상태 중 하나입니다.

 

키토산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고혈압 환자에게는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키토산 섭취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이 뛸 때 심장의 동맥을 통해 혈액을 인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밀고 수축시킵니다.

 

키토산 효능 5. 크론병 위험 감소

키토산 수치를 높이며 체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춤으로써 크론 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크론 병은 소장의 만성 질환입니다. 아직 원인이 알려져 있지 않는 크론 병은 소장, 결장 또는 둘 다에 심각한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키토산 효능 6. 빈혈 위험 감소

키토산 결핍은 빈혈에 집적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빈혈은 키토산이 인체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전반적이 결함의 결과를 초래하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빈혈의 일반적인 증상은 몸이 약해지고 피곤한 느낌이 들며 손발 마비 및 따끔거림, 붉은 혀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키토산 보충제를 통해 빈혈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키토산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