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통풍에 좋은 음식 해로운 음식

by TrentK 2020. 8. 11.
반응형

 


통풍에 좋은 음식 & 해로운 음식 알아보자

통풍은 관절염의 일종으로 관절의 염증 상태입니다. 미국에서만 통풍은 약 83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통풍이 있는 사람들은 관절의 통증, 붓기 및 염증의 갑작스럽고 심한 발작을 유발합니다.

 

다행히도 통풍은 약물, 식단 및 생활방식 변화로 치료할 수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통풍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통풍은 무엇인가?

통풍은 관절의 갑작스러운 통증, 붓기 및 염증을 수반하는 관절염의 한 유형입니다. 거의 절반이 엄지 발가락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사례로는 손가락, 손목, 무릎 및 발 뒤꿈치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통풍의 원인은 혈액에 요산이 너무 많을 때 발생합니다. 요산은 특정 음식을 소화할 때 신체에서 생성되는 노폐물입니다. 요산 수치가 높으면 그 결정이 관절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붓기, 염증 및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풍 발작은 일반적으로 밤과 마지막 3~10일에 발생합니다. 이 질환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체가 과도한 요산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경험 합니다. 이것은 요산이 관절에 축적되고 결정화되고 침전되도록 합니다.

 

통풍이 있는 또 다른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발생이 되고 또는 식단으로 인해 너무 많은 요산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음식과 통풍의 관계는?

통풍이 있는 경우 특정 음식이 요산 수치를 높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유발하는 통풍에 해로운 음식은 일반적으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물질인 퓨린이 풍부합니다. 퓨린을 소화하면 신체는 요산을 폐기물로 만듭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신체에서 과도한 요산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므로 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풍이 있는 사람들은 과도한 요산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퓨린이 높은 음식, 즉 고순도 식단은 요산이 축적되어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연구에 따르면 고순도 식품을 제한하고 약물 복용을 하면 통풍 발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통풍 발작을 유발하는 통풍에 해로운 음식으로는 내장육, 붉은 고기, 해산물, 알코올이 포함됩니다. 이것들은 다량의 퓨린을 포함합니다.

 



통풍에 해로운 음식

갑작스러운 통풍 발작을 피하기 위해서는 퓨린이 높은 음식인 고순도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그러면 아래는 피해야 할 몇 가지 주요 고순도 식품입니다.


통풍에 해로운 음식 1. 모든 내장육


통풍에 해로운 음식 2. 고기


통풍에 해로운 음식 3. 생선


통풍에 해로운 음식 4. 기타 해산물 : 가리비, , 새우 등


통풍에 해로운 음식 5. 설탕 들어간 음료


통풍에 해로운 음식 6. , 시럽, 고과당 옥수수 시럽 등


통풍에 해로운 음식 7. 흰 빵, 케이크 및 쿠키와 같은 정제된 음식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안전한 퓨린이 낮은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1. 과일 : 모든 과일은 일반적으로 통풍에 좋습니다. 체리는 요산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발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2. 채소 : 감자, 완두콩, 버섯, 가지, 녹색 채소를 포함한 모든 채소는 괜찮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3. : 모든 콩과 두부는 좋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4. 견과류


통풍에 좋은 음식 5. 통 곡물


통풍에 좋은 음식 6. 유제품 : 모든 유제품은 안전하지만 저지방 유제품은 특히 유익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7. 달걀


통풍에 좋은 음식 8. 녹차

 

 

이상으로 통풍에 좋은 음식, 해로운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