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의 일상/여행 (Travel)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추천!

by TrentK 2020. 11. 2.
반응형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저번주 주말에 순천 여행을 하고 왔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갈대밭을 보러 후다닥 순천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조금 바쁘게 움직이는 코스가 아닌 여유로운 힐링 코스로 짜봤습니다.


순천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Tip으로는 1박 2일간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입장권이라는 것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것만 있으면 순천만 국가정원 / 순천만 습지 / 낙안읍성 / 드라마 촬영장 / 자연휴양림 / 뿌리 깊은 나무 박물관 총 6개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입장권은 6개소에서 구매가 가능하오니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합입장권 가격

일반 기준

성인 : 12,000원

청소년, 군인 (중,고등학생 14~19세) : 8,500원

어린이 (초등학생 8~13세) : 5,500원


단체 기준

성인 : 9,000원

청소년, 군인 (중,고등학생 14~19세) : 7,000원

어린이 (초등학생 8~13세) : 4,000원


순천에 볼 것이 없다고들 많이 말하지만 진짜 제대로 둘러보려면 1박 2일은 절대적으로 부족할 것 같았어요. 그럼 제가 계획한 순천 여행 1박2일 힐링 코스를 살펴볼까요?



<순천 여행 1일차>

부산 -> 순천만 일번가식당 -> 순천만 습지 -> 브루웍스 카페 -> 와온해변 -> 아랫장 야시장 -> 숙소


<순천 여행 2일차>

숙소 -> 나눌터 식당 -> 순천만 국가정원 -> 부산


그럼 한 곳, 한 곳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1) 순천만 일번가 식당

순천만 일번가 식당은 꼬막 정식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입니다. 상다리가 휘어질 것 같은 밑반찬과 꼬막으로 너무 배부르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위치도 다음 갈 곳인 순천만 습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차 공간이 없을 경우 순천만 습지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도 됩니다. 걸어서 5분도 안걸립니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웨이팅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꼬막무침과 밥을 비벼 먹었는데  그 조화는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2) 순천만 습지

순천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이 곳, 바로 순천만 습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취를 감춘 해안하구의 자연 생태계가 원형에 가깝게 보전이 되어 있으며 국제적 희귀조류의 월동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순천만은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약 30만평의 갈대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멀리서 보는 그 모습은 장관입니다. 또한 갯벌에는 수천종의 동식물이 살고 있습니다.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2)브루웍스 카페

순천역 가까이 위치한 브루웍스 카페는 순천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에 쓰던 미곡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인데 내부 공간이 특색이 있고 개성이 있어 좋았습니다. 구석 구석 인테리어를 잘 장식해 놓은 것 같더군요. 커피 맛 또한 맛있었습니다.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3) 와온해변

브루웍스 카페에서 한 25분 걸리는 와온해변입니다. 이 코스가 짠 코스 중 제일 이동시간이 길었습니다.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와온마을에 있는 이 해변은 많은 여행객들이 일몰을 구경하기 위해 찾습니다. 저도 일몰을 보기 위해 움직였지만 브루웍스에서 너무 느긋하게 있었던 탓인지 해가 지는 모습은 구경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해가 진 뒤 빨간 노을이 있는 그 배경 또한 너무나도 멋있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차박을 했는데 좋은 공간을 찾아 주차를 하고 세팅을 한 뒤 해변을 한참 동안 구경하였습니다. 저는 와온해변에서 차박을 한 것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그야말로 힐링이였습니다. 하지만 주차 공간을 잘 찾아서 주차해야 해변과 노을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4) 아랫장 야시장

야시장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폐쇄를 하여 들리지 못했습니다. 지금 순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미리 확인하세요. 저는 이날 야시장 음식은 못먹고 근처 치킨이나 먹었습니다..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5) 나눌터 식당

도토리묵 요리로 유명한 나눌터 식당입니다.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져서 그런지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대략 30분쯤 웨이팅을 하니 사장님께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2명이서 3인분 짜리인 도토리 묵보쌈 세트를 먹었는데 토속전, 묵보쌈, 임자탕 순으로 나왔습니다. 2명이서 3인분 양을 먹다보니 정말 배가 터지는 줄 알았네요. 고기와 묵, 그리고 야채의 조합은 정말 환상적이였고 임자탕을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한 것이 맛있었습니다.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 6)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 국가정원의 규모는 정말 크기 때문에 제대로 보면 반나절은 잡아야 합니다. 저는 이 날 꿈의 다리는 건너지 못하고 반 정도만 돌았는데도 2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은 입장하는 순간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것 같았습니다. 


제 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에는 다양한 세계 각국의 정원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영국, 네덜란드,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의 다양한 국가 정원을 둘러볼 수가 있습니다. 한방 체험관에서는 제기차기 부터 시작하여 널뛰기, 윷놀이 등 민속체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순천 여행 1박2일 코스를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