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Pet/Dogs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by TrentK 2021. 1. 5.
반응형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알아보자

보통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들이라면 강아지의 젖은 코에 익숙합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코가 마르면 무엇을 의미할까요?

 


강아지는 왜 젖은 코를 가지고 있을까?

강아지의 후각은 매우 민감하며 환경을 탐색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들은 자연스럽게 더 잘 작동하도록 하는 행동 중 하나가 바로 코를 적시는 것입니다. 냄새 입자는 축축한 표면에 더 잘 달라붙어 젖은 코를 가진 강아지가 냄새를 맡고 주변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일부 강아지들이 끊임없이 핥아서 코를 축축하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의 젖은 코에는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더운 날이나 운동 후에 코가 얼마나 젖었는지 이미 견주들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강아지는 모피 때문에 인간처럼 몸 전체에 땀샘이 없습니다. 대신 헐떡거리고 코와 발로 땀을 흘리는 등 열을 발산하는데 도움이 되는 완전히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강아지의 코가 건조하다면 이것이 우려의 원인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답은 그렇지 않습니다. 애완동물이 다른 건강 문제, 탈수 징후를 나타내거나 코가 건조해서 갈라지는 경우 아니면 건강 문제를 나타낼 가능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수의사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코가 건조하다는 것을 알게 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하나는 건강한 강아지가 왜 코가 마르는 지이며 다른 고려사항은 기저 질환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의 코가 마르는 경우

건강한 강아지가 마른 코를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동안의 일반적인 변동

강아지의 코는 하루 중 시간에 따라 건조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운동 후 탈수

반려견이 특히 운동이나 기타 격렬한 활동을 했다면 코가 평소보다 건조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경미한 탈수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항상 충분한 양의 물이 있는지 확인을 하십시오.

 

낮잠 후

일부 강아지는 지속적으로 핥아 코를 젖게 유지합니다. 당연히 그들은 낮잠 동안 그렇게 할 기회가 없을 것이며 강아지의 코가 말라있다는 것을 확인했을 때면 강아지가 방금 잠에서 깨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뜻한 환경

건조하고 따뜻한 환경에 노출이 되면 강아지의 코가 평소보다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나이

강아지의 마른 코는 나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조한 강아지 코 및 건강 문제

건조한 코와 관련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심한 탈수

마른 코는 과도한 헐떡임, 움푹 들어간 눈, 피부 탄력 부족, 무기력 및 심지어 구토와 함께 심한 탈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보일 시 수의사를 긴급하게 찾아가야 합니다.

 

햇볕

강아지의 코가 건조할 뿐만 아니라 피부가 눈에 띄게 붉어지면 뜨거운 햇볕으로 인한 화상을 입고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즉시 안으로 들어가서 나머지 피부에 징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심하게 햇볕에 탄 경우에는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코가 말랐다는 이유로 강아지가 건강한지 아픈지 결정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요인도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All about Pet > D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강아지 종류 12가지  (0) 2021.05.09
강아지 고구마 효능 및 급여 방법  (0) 2020.11.30
대형견 종류 20종  (1) 2020.09.08
도베르만 성격 특징 알아보자  (0) 2020.08.14
중형견 종류 20종  (2) 2020.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