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Pet/Dogs

작은 강아지 종류 12가지

by TrentK 2021. 5. 9.
반응형

작은 강아지 종류 12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에 살거나 큰 애완동물을 위한 공간이 많지 않지만 강아지를 키우는 것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작은 강아지 종류를 알아보실 것입니다. 그럼 아파트에서 키울만한 작은 강아지 종류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강아지 종류>

1. 알래스칸 클리 카이

허스키를 좋아하고 키우고 싶지만 허스키를 키우기에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알래스칸 클리 카이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강아지는 허스키처럼 토이 같은 경우 체고가 33cm 정도로 일반 소형견과 같은 사이즈입니다. 알래스칸 클리 카이는 애교가 많으며 활기차며 똑똑합니다. 

 

2. 치와와

이미 한국에서도 많이 기르고 있는 치와와는 작지만 용감하고 충성심이 강합니다. 멕시코에서 반려견으로 개량한 개의 품종이며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종류 중 하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하며 질투심이 많고 자립심도 강합니다.

 

3. 포메라니안

풍성하고 부풀어 오른 털이 특징으로 깜찍한 얼굴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품종입니다. 장난기가 많으며 활동량이 많아 꾸준한 산책을 해줄 필요가 있으며 고집이 세고 잘 짖기 때문에 아파트에서 키울 것이라면 초반에 훈련을 잘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4. 재퍼니스 친

일본에서 왕족의 반려견으로 개량한 개의 한 품종으로 무게는 3~5kg 밖에 안 나가는 소형견입니다. 똑똑하고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빗질을 해준다면 털 관리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5. 요키푸

요키푸는 1.3~6kg 정도 나가는 소형견으로 최근에 개량된 하이브리드 품종입니다. 부모 품종은 요키와 푸들로 유전적 질병을 감소시키기 위해 개량하였습니다. 활동적이며 친화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주인에게 충성심이 있어 가족 구성원과 잘 어울립니다. 

 

6. 요크셔테리어

4kg 이하의 작은 강아지 종류 중 하나인 요크셔테리어는 짧게 요키라고 불리며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질투심이 강하기 때문에 아기가 있는 집에서 부적합할 수 있으며 운동량이 많지 않아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멋진 털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빗질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7. 말티즈

가장 오래된 개 중 하나로 간주되는 말티즈는 하얀 색상의 실크 같은 광택이 있는 피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용맹하고 충성심 또한 강합니다.

 

8. 토이푸들

똑똑하고 털이 잘 안 빠진다는 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으로 택하는 토이푸들입니다. 머리와 기억력이 좋아 훈련시키기 좋고 붙임성이 있으며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9. 비숑 프리제

프랑스에서 개량이 이루어진 비숑 프리제는 유럽의 왕실과 귀족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풍부한 털로 덮여 있어 많은 견주들이 얼굴 주변의 털을 둥글게 보이도록 잘라 귀여움을 유지시킵니다. 성격이 좋아 친화력이 좋으며 다른 동물이나 어린이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털 빠짐이 적지만 잘 엉키기 때문에 자주 빗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10. 보스턴 테리어

애정이 넘치고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보스턴 테리어는 다른 전형적인 테리어와 같이 불 같은 기질이 없습니다. 5~11kg까지 성장을 하며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한 산책과 운동이 권장되는 반려견입니다. 머리가 좋기 때문에 초기에 훈련이 잘되는 편입니다.

 

11. 프렌치 불도그

12kg 이하까지 성장을 하는 작은 강아지 종류 중 하나인 프렌치 불도그는 영국에서 반려견 목적으로 개량하였으며 이후 프랑스에 전해지면서 프랑스 귀족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밝고 다정한 성격을 가졌으며 장난을 좋아하며 다른 동물과도 잘 어울립니다. 

 

12. 라사압소

티베트에서 실내 경비견으로 개량된 개 품종인 라사압소는 5~8kg까지 성장을 하며 극한의 추위에서 견딜 수 있도록 이중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훈련을 받거나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며 경계심 또한 심하기 때문에 짖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량이 작아 실내에서 사육하기에 적합합니다. 


이상으로 작은 강아지 12가지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품에 들어올 수 있는 사이즈의 작은 강아지는 작은 강아지대로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양을 받으실 때는 항상 견주의 상황을 잘 생각해보고 키울 수 있는 여건이 되면 분양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중형견 종류 20종

중형견 종류 20종 알아보자 저번에 소형견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죠? 이번에는 중형견 종류로는 어떤 강아지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견 종류 알아보자 중형견 종류 1. 오스

guswls9498.tistory.com

 

 

대형견 종류 20종

대형견 종류 20종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소형견과 중형견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마지막으로 대형견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대형견을

guswls9498.tistory.com

 

반응형

'All about Pet > Do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코가 마르는 이유  (0) 2021.01.05
강아지 고구마 효능 및 급여 방법  (0) 2020.11.30
대형견 종류 20종  (1) 2020.09.08
도베르만 성격 특징 알아보자  (0) 2020.08.14
중형견 종류 20종  (2) 2020.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