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의 일상/일상 & 맛집 (Daily Life & Food)

부산 수영구 맛집, 숙달돼지

by TrentK 2021. 2. 1.
반응형

부산 수영구 맛집, 숙달돼지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주말에 잠시 놀러 나갔다가 수영구 광안리 해변 쪽에서 뭘 먹어볼까 고민을 하다가 고반식당 옆에 있는 숙달돼지 라는 식당을 찾았어요. 고반식당은 저번에 가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은 바로 옆에 있는 또 다른 고기집을 한번 탐방해보자 해서 다녀왔습니다. 

 

숙달돼지는 주차 지원을 해주는데요. 바로 옆에 부산집 식당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에 주차를 하시면 숙달돼지에서 1시간 지원을 해줍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고 오니 1시간이 조금 오바가 되서 추가 요금이 있었기는 하지만 그래도 광안리에서 주차 지원 해주는 것이 어딘가요.

 

내부는 그렇케 크지는 않습니다. 코로나라고 테이블 마다 유리막도 설치가 되어 있더군요. 얼른 코로나가 없어져서 저녁 9시 이후에도 막 돌아다녔으면 좋겠어요.... 이 날도 9시가 되기 전에 얼른 밥을 먹고 나왔답니다..

 

역시 고기는 국내산이죠. 저는 잘 몰랐는데 숙달돼지가 식신로드 프로그램에서도 방영되고 이상민이 인생 고기라고 극찬을 했던 곳이라고 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유명 유튜버들 방송에서도 많이 나올만큼 맛집이라고 합니다. 

 

숙달돼지 주소 :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 34 1층

영업시간 : 평일 16:30~24:00, 주말 12:00~24:00

 

메뉴도 맛집인 만큼 간단합니다. 삼겹이냐 목살이냐 였는데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어서 고깃집을 찾은 것이였기 때문에 일 초의 고민도 없이 삼겹살로 선택 하였습니다. 

 

숙달돼지에는 신기하게도 구워 먹는 치즈도 팔더군요. 숙성한돈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니 구워 먹는 치즈도 하나 시켰습니다.

 

<주문 메뉴>

숙성 통삼겹 3인분 + 구워 먹는 치즈

 

주문을 하고 나면 이렇게 인별로 앞접시와 함께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금, 와사비, 기름장을 세팅해줍니다. 이렇게 개인별로 나오니 저 혼자 찍어 먹을 수 있어서 깔끔하니 좋았네요.

 

고기가 나오기 전에 기본 반찬부터 세팅이 됩니다. 아쉬웠던 점이라고 하면 쌈의 양이라고 할까... 2명이서 왔는데 상추가 3개... 요즘 채소 값이 비싸서 그런 것일까요...

 

이렇게 버너 위에 오뎅탕도 준비를 해주시네요. 고기와 함께 술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 오뎅탕이 남아돌지 않을 것 같네요. 

 

수영구 맛집, 숙달돼지는 올려주는 삼겹살의 스펙을 손님들에게 이렇게 매일 업데이트 해서 보여준다고 하네요. 전라남도에서 날아온 숙성 13일 지난 돼지를 오늘 먹게 되는군요. 농장 소재지, 도축일자, 숙성일자, 숙성방식, 등급까지 나와 있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가 있겠어요!

 

숙달돼지는 직원 분이 직접 고기를 올려 구워주기 때문에 제가 손 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되어 좋았네요. 요즘들어 내가 구워먹는 건 너무 귀찮아서 항상 구워주는 고깃집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노릇노릇 구워지는 나의 통삼겹, 특히 비계층이 두꺼운 것이 제가 딱 좋아하는 삼겹의 모습이네요. 구워주시는 것에 자연스럽게 집중을 하게 됩니다..

 

맛깔지게 구워지고 있네요. 고기가 구워지는 시간은 참 길고도 길었습니다. 직원 분이 먹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셔서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가 있었어요. 제가 잘랐다고 하면 정말 큼지막하게 잘랐을 것 같은데 말이죠. 

 

고기가 왜이렇게 아름다운 것일까요? 적당한 기름기에 쫄깃쫄깃한 식감까지.. 왜 수영구 맛집이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깻잎에도 싸먹어보고.. 명이나물에도 싸먹고 쌈에도 싸먹었네요. 역시 저는 명이나물에 싸먹는 고기가 참 조화가 좋은 것 같아요. 명이나물을 금방 다 먹고 리필을 부탁했네요.

 

삼겹살을 먹다보니 나온 구워 먹는 치즈! 삼겹살에 정신이 팔려 치즈를 시켰는지도 몰랐네요. 치즈도 역시 직원 분이 딱 맛 좋게 구워주십니다. 

 

치즈와 삼겹살의 조화! 맛잇기는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명이나물이나 쌈을 싸먹는 것을 선호하게 되네요. 그냥 치즈를 같이 나온 꿀에 찍어 먹는 것이 더 맛있더군요. 

 

역시 고기의 마무리는 밥과 된장 아닐까요? 해물 된장과 밥을 시켜 남은 고기랑 함께 마무리 했습니다. 주말 저녁 한끼를 수영구 맛집, 숙달돼지에서 완벽하게 한 것 같아 다 먹고 나니 기분이 좋았네요.

 

이상으로 부산 수영구 맛집, 숙달돼지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사먹고 남기는 후기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