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골프지식 (Golf Knowledge)

골프 라운딩 준비물 전부 알려드립니다

by TrentK 2019. 10. 13.
반응형

 


골프 라운딩 준비물, 뭐가 있을까?

골프 라운딩 준비물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선선해져서 골프치기 딱 좋은 날씨가 되었습니다. 이정도 날씨면 3부 라운딩 가기에는 조금 쌀쌀해서 겉옷을 꼭 챙기셔야 하겠네요. 요즘, 골프가 대중화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머리올리러 가는데요. 저도 머리올려줘야 할 친구가 몇명 있네요 주변에....


골프 라운딩 준비물 2

골프 라운딩을 갈 때 어떤 준비물을 챙겨야 하는지 주변에서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싹~ 정리를 해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라운딩 갈 때 챙겨야할 물품이 많더라구요. 초보 골퍼분들이 주변 지인분들에게 물어보면 뭐 어느정도는 알 수 있겠지만 빠져먹는 것이 꼭 있습니다. 이거 보고! 라운딩 가실 때 놓치는 것 없이 가시길 바랍니다. 꼭 챙겨야하는 것들을 뽑아봤습니다. 그럼 골프 라운딩 준비물 한번 알아볼까요


1. 골프백

골프 라운딩 준비물 3

이건 뭐 누구라도 다 아는 것이죠? 골프를 치려면 골프채가 있어야겠죠? 골프클럽은 규정 상 14개의 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즉, 14개 이하로 골프채를 구성해야하는데요. 규정을 숙지하시고 규정에 맞게 골프채를 챙기시길 바라며 빈 공간에는 골프 우산도 하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갑자기 날씨 변화로 인해 비가 오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이죠. 


2. 골프화, 골프장갑 & 모자

골프 라운딩 준비물 3골프 라운딩 준비물 4골프 라운딩 준비물 5

골프 칠 때 기본, 골프화, 골프장갑 그리고 모자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괜히 안들고가서 골프장에서 하나 구매하시지 마시고 라운딩 전날, 골프장갑은 골프백, 골프화와 모자는 보스턴백 안에 넣어두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전 골프화는 쇠 스파이크가 박혀있는 신발이 많았는데 현재는 잔디 보호를 하기 위해서 공급이 안된다고 합니다. 




3. 골프공

골프 라운딩 준비물 6

골프공은 필수겠죠? 특히, 머리올리시는 분들은 10개 로스트볼을 만원 정도에 파는데 적어도 30개는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남성들 경우에는 아주 시원하게 오비로 보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처음 머리 올리는 경우 한 20개 정도는 잃어버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나중에 공이 없어서 다른 분들에게 빌리면 민폐이기에 꼭 많이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4. 네임텍

골프 라운딩 준비물 7

저도 한국와서 첫 라운딩을 할 때 했었던 실수인데요. 네임택이 꼭 골프백 겉부분에 있어야 합니다. 차에서 내릴 때 골프백을 캐디에게 맡기는데 누가 누구껀지 네임텍이 없으면 구분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네임택을 골프백에 메달아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네임택 없이 맡기게 된다면... 준비시간이 되어도 본인의 골프백은 안나오겠죠...?


5. 볼마커

골프 라운딩 준비물 8

그린 위에서 자신의 볼 위치를 표시하는 볼마커 입니다. 볼마커를 놔두지 않고 공을 들어 올리는 것은 골프 매너에 어긋난 행동이죠. 볼이 그린 위에 올라갔을 시, 캐디 분이 공에 묻은 흙을 닦아주고 본인이 그린 라이도 보고 공을 놓기 때문에 볼마커를 꼭 챙겨야 합니다. 없는 경우, 캐디분이 주시긴 하는데 그래도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6. 골프티

골프 라운딩 준비물 9

드라이버 칠 때 쓰는 롱티와 파3 할 때 쓰는 숏티 모두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티는 부러지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꼭 여분으로 많이 들고다니시길 바랍니다. 뭐.. 골프티도 볼마커와 마찬가지로 없다고 하면 캐디 분이 주시기도 하지만 티를 없이 라운딩을 가는 것은 매너가 아닙니다. 꼭 챙기시길 바랄께요~!



8. 보스턴백

골프 라운딩 준비물 10

저는 보스턴백이라는 개념을 한국에서 골프칠 때 처음 알았습니다. 외국에서는 샤워를 골프장에서 하고 들어가는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보스턴백이 필요가 없었지만 한국 골프장은 목욕탕이 너무 잘되어 있기 때문에 갈아입을 속옷, 샤워도구, 라운딩 할 때 입을 옷 등을 넣는 가방이며 여기에 아까 말씀드렸듯이 골프화, 모자 같은 것도 미리 챙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9. 현금

골프 라운딩 준비물 11

그린피나 카트비는 카드로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라운딩을 다 돌면 캐디한테 주는 캐디피가 있는데 이것은 현금으로 주기 때문에 현금은 어느정도 들고와주셔야합니다. 보통 캐디피가 12만원인데 그러면 각 3만원 씩 지불하게 됩니다. 캐디피를 걸고 내기같은 것도 할 수 있고 하니 현금은 만원짜리로 어느정도 들고 나오셔야겠죠? 캐디피는 카드 불가능입니다!


10. 자동차 키

골프 라운딩 준비물 12


처음 골프장 가서 골프백 맡길 때 말해주는 곳도 있지만, 라운딩이 끝나면 바로 골프백을 차에 싣는 서비스까지 캐디가 하고 있기 때문에 차 키는 탈의실에 냅두지 마시고 라운딩 할 때 들고 나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꼭 골프 라운딩 가실 때 챙기셔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골프매너입니다. 

골프매너를 꼭 알고 라운딩에 가셔서 같이 치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고 재밌게 치시길 바랍니다. 

골프매너 정리는 제가 이전 글에도 적어놨으니 아래 확인 바랍니다.



그럼 모두 즐골 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