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y TrentK 2020. 11. 20.
반응형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혈관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혈액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요. 혈액은 우리 몸의 전신을 순환하면서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옮기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혈액이 지나다니는 통로를 바로 혈관이라고 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간과 신장이 이미 노폐물을 제거하고 분해하여 혈액을 정화하는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혈관을 자연적으로 청소하는 최선의 방법은 이러한 필수 기관이 가장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돕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면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의 주요 기능

혈액 기능 1. 운반

혈액은 산소와 이산화탄소와 같은 가스를 폐와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운반합니다. 혈액은 또한 영양소를 소화관에서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이동하고 노폐물, 호르몬 및 기타 세포를 운반합니다.

 

혈액 기능 2. 보호

혈액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침입 미생물을 파괴하는 백혈구 뿐만 아니라 혈액을 응고시키고 부상으로 인한 혈액 손실을 최소화하는 혈소판 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액 기능 3. 조절

혈액은 신체의 PH, 수분 균형 및 온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혈액에는 많은 중요한 책임이 있으므로 사람들이 혈액에 노폐물과 독소가 없도록 유지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다행히 몸에는 간과 신장이 혈액의 해독 과정을 처리하고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이란 바로 간과 신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됩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1.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신장은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의존하며 물은 또한 혈액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혈관을 개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한 탈수는 신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물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8잔의 물 정도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더 많은 물을 마실 필요가 있습니다. 남성은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더 많은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2. 십자화과 채소

십자화과 채소는 종종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이것은 신장 암을 포함한 많은 유형의 암의 위험을 줄이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로부터 입증이 되었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간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 전체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선하거나 냉동된 블루베리를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요거트, 오트밀 또는 스무디에 섞어 먹을 수 있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4.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종종 요로 효과로 광고가 많이 되고는 합니다. 이것은 박테리아가 요로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여 신장이 감염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5. 커피

커피를 마시면 간에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만성 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간경변증 위험이 낮아지며 간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커피는 만성 간 질환 환자의 사망 위험이 낮고 C형 간염 환자의 항 바이러스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커피가 간에서 지방과 콜라겐 축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6. 마늘

마늘은 항염 작용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신장의 혈관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계속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7. 자몽

자몽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신체의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 성분의 효과를 조사하는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 연구를 통해 발견하였습니다. 자몽에 포함된 항산화제가 간 손상과 알코올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8. 사과

사과에는 펙틴으로 알려진 다량의 가용성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당은 신장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이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은 신장 건강에 간접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상으로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보충제를 구입하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몸에는 자체 해독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정말로 필요한 것은 과일과 채소와 충분한 물, 그리고 영양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입니다. 이렇게 하면 신장과 간이 최상의 상태로 작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  (0) 2020.11.24
위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0) 2020.11.22
홍합 효능 8가지  (0) 2020.11.17
천식에 좋은 음식  (0) 2020.11.11
캐모마일차 효능 7가지  (0) 2020.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