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위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by TrentK 2020. 11. 22.
반응형


위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은 위벽의 염증과 관련된 모든 상태를 나타냅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을 먹고 특정 음식을 피하면 위염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염에는 급성과 만성이 있습니다. 급성 위염은 갑작스럽고 심하게 나타나는데 보통 청결하지 못한 음식이나 차고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복부에 불쾌감이나 소화 불량으로 시작되며 메스꺼움, 오심, 구토, 복통까지 일으키게 됩니다. 반면 만성위염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위염으로 종류마다 증상이 다릅니다. 대체로 소화 불량, 복부 팽만이라는 공통 증상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위염은 경미하고 치료 후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형태의 위염은 궤양을 일으키거나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음식은 소화기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고 기분을 나아지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일부 음식은 위염을 관리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은 일반적으로 만성 위염을 유발하지 않지만 일부 음식을 먹으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튀긴 음식, 매운 음식, 산도가 높은 음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과 음료는 위염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시죠.


 <위염에 좋은 음식 List>

통 곡물, 과일, 채소 및 콩과 같은 고 섬유질 식품

생선, 살코기, 야채와 같은 저지방 식품

채소와 콩을 포함한 산도가 낮은 식품

무탄산 음료

카페인이 없는 음료


일부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라는 박테리아로 인한 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박테리아는 소화계에 감염을 일으켜 위염이나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위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 식품은 위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콤부차, 요구르트, 김치 등이 위염에 좋은 음식에 포함됩니다.

 


위염에 나쁜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은 위 내벽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음식 알레르기가 위염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식품을 식별하고 피하면 위염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형태의 위염은 술을 너무 자주 마시거나 단기간에 너무 많이 마시면 발생합니다. 위를 자극하여 위염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염에 나쁜 음식 List>

알코올

커피

토마토 및 일부 산성 식품

지방이 많은 음식

튀긴 음식

탄산 음료

매운 음식

 

특정 식품이나 식품군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을 발견한 경우 이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이것은 특히 음식 알레르기에 해당됩니다.



치료를 시작한 후 위염이 지속되는 기간은 유형, 원인 및 심각도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염은 치료 시작 후 빠르게 개선이 됩니다. 위염 증상이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이 되면 의사를 만나러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위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뼈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0.11.25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  (0) 2020.11.24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0) 2020.11.20
홍합 효능 8가지  (0) 2020.11.17
천식에 좋은 음식  (0) 2020.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