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

by TrentK 2020. 11. 24.
반응형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섬유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섬유질은 저희 신체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내용물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수분을 유지시키며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합니다. 특정 유형의 섬유질은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매일 섭취하는 1000칼로리 당 약 14g의 섬유질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섬유질을 섭취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많이 곤란하시죠. 오늘은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타깝게도 미국 성인과 어린이의 약 95%가 일일 권장 섬유질 섭취량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섬유질 섭취량을 늘리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간단히 고 섬유질을 식단에 포함하기만 하면 됩니다.

 


섬유질이란

섬유질은 신체가 소화할 수 없는 모든 유형의 탄수화물에 적용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신체가 섬유질을 연료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건강에 덜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식이 섬유를 섭취 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 감소

소화관에 섬유질이 존재하면 신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체중 관리

과일 및 채소와 같은 고 섬유질 식품은 칼로리가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의 존재는 위장의 소화를 늦추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3. 변비 관리

변비나 일반적으로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의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수분을 유지시켜 쾌변을 도와줍니다.

 

4. 혈당 조절 촉진

고 섬유질 식품을 분해하는데 몸은 오래 걸리며 이는 보다 일관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도비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5. 위장암 위험 감소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대장암을 포함한 특정 암 유형 대한 보호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1.

배는 맛있고 영양가가 높은 인기 과일입니다. 섬유질의 가장 좋은 과일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 함량은 배 100g 3.1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2. 딸기

딸기는 맛있으면서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옵션입니다. 흥미롭게도 딸기는 비타민 C, 망간 및 다양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자랑하는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딸기 100g 당 약 2g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3.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탄수화물이 많지 않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E 및 대한 비타민 B 가 풍부합니다. 또한,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생 아보카도 100g 6.7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4. 사과

사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또한 섬유질이 상대적으로 높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사과는 100g 2.4g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5. 라즈베리

라즈베리는 영양가가 매우 높고 풍미가 매우 강합니다. 비타민 C와 망간이 풍부한 라즈베리는 100g 당 약 6.5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6. 당근

당근은 영양가가 높은 뿌리 채소입니다. 비타민 K, 비타민 B6, 마그네슘, 신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당근은 100g 2.8g의 섬유질이 포함됩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7. 렌즈콩

렌즈콩은 매우 저렴하며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조리된 렌즈콩 100g 7.3g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8. 귀리

귀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곡물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강력한 가용성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생 귀리 100g10.1g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9. 아몬드

아몬드는 인기 있는 견과류입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 비타민 E, 망간, 마그네슘 등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아몬드 100g 13.3g 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10.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매우 인기 있는 작은 검은 색 씨앗입니다. 이미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마그네슘, ,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치아시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섬유질 공급원일 수 있습니다. 말린 치아시드 100g 34.4g 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섬유질이 많은 식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섬유질은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변비와 싸우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성의 경우 25g, 남성의 경우 38g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섬유질을 섭취량을 쉽게 늘리기 위해서는 위에 언급 드린 식품 중 일부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TK's Life >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엽산 효능 & 부작용  (0) 2020.11.29
뼈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20.11.25
위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0) 2020.11.22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0) 2020.11.20
홍합 효능 8가지  (0) 2020.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