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K's Life/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뼈에 좋은 음식 7가지

by TrentK 2020. 11. 25.
반응형

뼈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봅시다

뼈에 좋은 음식 1

여성은 30대에 골밀도가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40~50대 되면 급감하게 되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뼈가 서서히 약해지고 골다공증이 생기게 됩니다


뼈에 좋은 음식 2

좋은 식단은 뼈가 약해지는 위험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뼈에 좋은 7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뼈에 좋은 음식 1. 씨앗

뼈에 좋은 음식 3

뼈를 만드는 미네랄과 칼슘을 먼저 떠올려 보세요. 우리의 골격은 대부분 칼슘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다른 미네랄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실 인체 마그네슘의 50%는 뼈에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4

마그네슘이 낮은 수치는 연약한 뼈와 칼슘 손실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모든 씨앗은 마그네슘의 공급원이지만 호박씨는 다른 씨앗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2. 견과류

뼈에 좋은 음식 5

뼈는 단단하지 않고 부서집니다. 살아있는 세포와 체액이 있는 살아있는 장기입니다. 매일 뼈 세포가 분해되어 축적됩니다. 2007년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한 호두는 골밀도 감소를 줄이고 뼈 형성일 일정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뼈에 좋은 음식 6

브라질너트는 또한 훌륭한 마그네슘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간식으로 견과류를 즐기거나 오트밀을 먹을 때 같이 먹는 것은 뼈에 좋습니다. 견과류는 고지방 고칼로리 이므로 일일 섭취량을 1온스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3. 시금치

뼈에 좋은 음식 7

시금치는 유제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대안입니다. 조리된 시금치 한 컵은 일일 칼슘 섭취량의 약 20~25%를 차지합니다. 칼슘은 뼈가 더 오래 튼튼하게 유지 되되록 하며 뼈 형성의 주요 요소입니다. 시금치는 또한 비타민 A, 철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뼈에 좋은 음식 4. 요거트

뼈에 좋은 음식 8

요거트는 건강한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단백질, 칼슘, , 칼륨 및 비타민 D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구성 요소는 뼈를 강화하고 골다공증 위험을 줄입니다.

 

뼈에 좋은 음식 5. 두부

뼈에 좋은 음식 9

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두부는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좋은 칼륨,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이외에도 두부는 67가지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두부는 뼈 손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에 좋은 음식 6. 치즈

뼈에 좋은 음식 10

치즈는 비타민 D를 강화하며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치즈를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트륨과 지방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뼈에 좋은 음식 7. 계란

뼈에 좋은 음식 11

계란에는 뼈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하며 일일 섭취량의 4~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뼈의 칼슘 흡수를 돕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노른자에 이 모든 영양이 들어있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 12

이상으로 뼈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튼튼한 뼈를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운동을 매일 최소 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알코올 또는 탄산음료 섭취는 새로운 뼈세포의 형성을 억제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